문경대학교 보건의료재활과 기업형 캡스톤디자인 우수성과물 기술이전 협약식 개최

작성자
기획처
작성일
2022-02-16 21:38
조회
7768


문경대학교(총장 신영국) 산학협력처(처장 신경주)는 16일 ‘보건의료재활과 기업형 캡스톤디자인 우수성과물 기술이전 협약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기업형 캡스톤디자인 프로젝트는 산업체에서 직접 요청받은 문제를 해결하는 캡스톤디자인 유형으로, 현장문제 중심의 과제를 설계하고 운영함으로써 창의적 문제해결력을 갖춘 미래융합인재 양성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기술이전 협약식은 문경대학교 보건의료재활과 학생들이 산업체 코치교수 및 담당교수의 지도하에 실용화한 성과물을 지역 기업에 이전하는 성과를 축하하는 자리이기도 하다.

신경주 산학협력처장은“올해 우리대학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에서는 창의형, 기업형 등 분야별 다양한 출품작이 나왔고, 특히 보건의료재활과의 기업형 과제들이 성과를 내면서 요청기업에 기술이전을 할 수 있게 되어 매우 뜻 깊고, 앞으로도 다양한 산학협력 활동을 통해 혁신적인 성과를 공유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문경대학교는 2021년 대학 기본역량진단 최종 결과 ‘일반재정지원대학’에 선정된 바 있으며, 2018년 대학기본역량진단에서 ‘자율개선대학’에 선정돼 2019년부터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