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대학교, 메타버스로 2022학년도 제27회 입학식 개최

작성자
기획처
작성일
2022-02-28 16:32
조회
7494


문경대학교(총장 신영국)는 28일(월) 오전 11시 교내 대강당에서 2022학년도 제27회 입학식을 메타버시티(Metaversity)를 활용하여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입학식은 코로나19로 최소한의 대학 관계자 및 상장수여 대상자만 참석하여 방역수칙 준수 하에 진행했으며, 동시 유튜브 생중계도 실시했다.

입학식은 신입생 대표 이해진(간호학과) 학생의 대표자 선서와 신영국 총장의 입학허가 선언을 시작으로 장학증서 수여식, 식사, 축사 순으로 진행했으며, 내빈 축사(고윤환 문경시장, 김창기 문경시의회의장)는 영상물로 대체했다.

신영국 총장은 환영사에서“봄기운이 완연한 오늘, 입학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대학 생활을 하면서 첫째 나를 사랑하는 사람, 둘째 자신을 이기는 사람, 셋째 모든 일을 즐기는 사람이 될 것을 당부한다.”라고 말했다.

문경대학교는 최초로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가상 공간 체험형 입학식을 진행했으며, MZ세대를 겨냥한 메타버스를 앞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에 적용하여 더욱 활성화할 예정이다.

메타버시티(Metaversity)는 메타버스(Metaverse)와 대학(University)의 합성어이며 문경대학교는 한국고등직업교육학회 주최로 48개 전문대학과 메타버스 교육생태계 구축을 위한 컨소시엄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