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무역량 강화하는 특성화된 학과
- 학생과 교수가 더불어 만족하는 학과
- 지역사회에서 요구되는 맞춤형 재교육을 제공하는 학과
- 지역연계 연구 활동 활성화로 더불어 발전하는 학과
- 글로벌 간호인재 양성하는 학과
- 추진전략
- 학과특성화(실무역량강화-실습시설 현대화)
- 우수학생 유치(다양한 입시전형)
- 교육역량 강화(교육과정 개편, 우수교원 확보, 연구 활동지원)
- 지역연계 연구 활동 활성화
- 내부 만족도 고취
- 교과과정 개편
- 교육여건 개선


교육이념
인도주의와 박애정신을 기반으로 한 창조적 간호 전문인 양성

교육목적
인간존중의 정신을 바탕으로 전인적, 창조적, 전문적인 능력을 갖춘 글로벌 간호인재 육성

인재양성유형 | 직무 | 직업개요 |
---|---|---|
간호사 | 기본 간호, 병태 생리 통합 간호, 약물 간호, 안전과 환경관리, 심리·사회적 간호, 잠재적 위험요인 관리, 간호경영, 법적·윤리적 준수, 건강 증진 및 유지, 간호 연구와 관련된 업무를 수행 | 개인, 가정, 지역사회를 포함한 간호대상자의 건강유지 및 증진, 질병예방에 필요한 지식, 기술, 태도를 갖추도록 직접 간호 제공, 교육, 상담 등의 중재적 활동을 수행하며 보건의료정책 및 학문의 연마를 위해 지속적인 연구 활동을 수행 |
- 간호교육 프로그램을 이수한 학생이 졸업시점에서 갖추어야 할 능력과 자질을 말한다.
- 우리대학 핵심역량 및 프로그램 학습성과는 다음과 같다.
프로그램 학습성과 | |
---|---|
PO1 | 근면 성실하고 도덕적 품성을 지닌 인성을 갖춘다. |
PO2 | 언어적, 비언어적 상호작용을 통한 치료적 의사소통술을 적용한다. |
PO3 | 전인간호수행을 위한 간호지식의 이론적 토대를 마련한다. |
PO4 | 비판적 사고에 근거한 간호과정과 임상적 추론을 통해 통합적으로 실무에 적용한다. |
PO5 | 간호상황에 따른 핵심기본간호술을 선택하여 실행한다. |
PO6 | 간호의 법적 윤리적 표준을 이해하고 보건의료팀 내 상호협력관계를 조정한다. |
PO7 | 간호전문직에 적합한 간호연구를 기획하고 수행한다. |
PO8 | 자기계발 함양을 통한 리더십을 발휘한다. |
PO9 | 국내·외 보건 의료 정책변화를 인지한다. |
- 질 높은 보건의료기관으로의 취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