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존중의 정신을 바탕으로 전인적, 창조적, 전문적인 능력을 갖춘 글로벌 간호인재 육성
교과과정표
구분 |
교과목 |
학점 |
1학년 |
2학년 |
3학년 |
4학년 |
계 |
1학기 |
2학기 |
1학기 |
2학기 |
1학기 |
2학기 |
1학기 |
2학기 |
필수 |
간호학개론 |
2 |
2 |
|
|
|
|
|
|
|
79 |
기본간호학(I,II) |
4 |
|
2 |
2 |
|
|
|
|
|
기본간호학실습(I,II) |
3 |
|
1 |
2 |
|
|
|
|
|
건강사정 및 실습 |
2 |
|
|
2 |
|
|
|
|
|
핵심간호실제(Ⅰ,Ⅱ,Ⅲ) |
3 |
|
|
|
|
1 |
1 |
1 |
|
Sim실습(I,II,Ⅲ) |
3 |
|
|
|
|
1 |
1 |
1 |
|
성인간호학(I,III,V,Ⅶ,Ⅸ) |
6 |
|
|
|
1 |
1 |
2 |
1 |
1 |
성인간호학(II,IV,Ⅵ,Ⅷ,Ⅹ) |
6 |
|
|
|
1 |
2 |
1 |
1 |
1 |
성인간호학실습(I,II,III) |
8 |
|
|
|
|
3 |
3 |
2 |
|
아동간호학(I,II,III,IV) |
5 |
|
|
|
|
2 |
1 |
1 |
1 |
지역사회간호학(I,II,III,IV) |
5 |
|
|
|
|
2 |
1 |
1 |
1 |
여성건강간호학(I,II,III,IV,V) |
5 |
|
|
|
1 |
1 |
1 |
1 |
1 |
정신간호학(I,II,III,IV) |
5 |
|
|
|
|
2 |
1 |
1 |
1 |
간호관리학(I,II,III) |
3 |
|
|
|
|
|
1 |
1 |
1 |
아동간호학실습 |
6 |
|
|
|
|
3 |
3 |
|
|
지역사회간호학실습 |
0 |
|
|
|
|
|
|
간호관리학실습 |
1 |
|
|
|
|
|
|
1 |
|
여성건강간호학실습 |
6 |
|
|
|
|
|
|
3 |
|
정신간호학실습 |
0 |
|
|
|
|
|
3 |
|
노인간호학 |
1 |
|
|
|
|
|
|
1 |
간호연구방법론 |
2 |
|
|
|
|
|
|
2 |
|
통합간호실습 |
2 |
|
|
|
|
|
|
|
2 |
보건의료법규 |
1 |
|
|
|
|
|
|
|
1 |
학습성과평가 |
P/F |
|
|
|
|
|
|
|
0 |
선택 |
간호윤리학 |
2 |
|
2 |
|
|
|
|
|
|
12 |
간호실무용어 |
2 |
|
2 |
|
|
|
|
|
|
논리와비판적사고 |
2 |
|
|
|
2 |
|
|
|
|
보완대체 |
2 |
|
|
|
2 |
|
|
|
|
간호통계학 |
2 |
|
|
|
|
|
|
2 |
|
간호리더십개발 |
2 |
|
|
|
|
|
|
|
2 |
기초합계 |
91 |
2 |
7 |
6 |
7 |
18 |
19 |
19 |
13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