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존중의 정신을 바탕으로 전인적, 창조적, 전문적인 능력을 갖춘 글로벌 간호인재 육성
교과과정표
구분 | 교과목 | 학점 | 1학년 | 2학년 | 3학년 | 4학년 | 계 | ||||
---|---|---|---|---|---|---|---|---|---|---|---|
1학기 | 2학기 | 1학기 | 2학기 | 1학기 | 2학기 | 1학기 | 2학기 | ||||
필수 | 간호학개론 | 2 | 2 | 74 | |||||||
기본간호학(I,II) | 4 | 2 | 2 | ||||||||
기본간호학실습(I,II) | 3 | 1 | 2 | ||||||||
건강사정 | 1 | 1 | |||||||||
건강사정실습 | 1 | 1 | |||||||||
핵심간호실제(Ⅰ,Ⅱ) | 2 | 1 | 1 | ||||||||
Sim실습(I,II) | 2 | 1 | 1 | ||||||||
성인간호학(I,III,V,Ⅶ) | 4 | 1 | 1 | 1 | 1 | ||||||
성인간호학(II,IV,Ⅵ,Ⅷ) | 6 | 2 | 1 | 1 | 2 | ||||||
성인간호학실습(I,II,III) | 8 | 3 | 3 | 2 | |||||||
아동간호학(I,II,III,IV) | 5 | 2 | 1 | 1 | 1 | ||||||
지역사회간호학(I,II,III,IV) | 5 | 2 | 1 | 1 | 1 | ||||||
여성건강간호학(I,II,III,IV) | 5 | 2 | 1 | 1 | 1 | ||||||
정신간호학(I,II,III,IV) | 5 | 2 | 1 | 1 | 1 | ||||||
간호관리학(I,II,III) | 3 | 1 | 1 | 1 | |||||||
아동간호학실습 | 6 | 3 | 3 | ||||||||
지역사회간호학실습 | 0 | ||||||||||
간호관리학실습 | 1 | 1 | |||||||||
여성건강간호학실습 | 6 | 3 | 3 | ||||||||
정신간호학실습 | 0 | ||||||||||
간호연구방법론 | 1 | 1 | |||||||||
통합간호실습 | 3 | 3 | |||||||||
보건의료법규 | 1 | 1 | |||||||||
학습성과평가 | 0 | ||||||||||
선택 | 생명윤리와 간호 | 1 | 1 | 15 | |||||||
간호실무용어 | 2 | 2 | |||||||||
논리와비판적사고 | 2 | 2 | |||||||||
간호이론 | 2 | 2 | |||||||||
노인간호학 | 2 | 2 | |||||||||
응급및재해간호 | 1 | 1 | |||||||||
간호리더십개발 | 1 | 1 | |||||||||
국제간호의 이해 | 2 | 2 | |||||||||
특수건강문제와 간호 | 2 | 2 | |||||||||
기초합계 | 91 | 2 | 6 | 4 | 9 | 18 | 17 | 17 | 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