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공동아리(■학술 □봉사 □취미)
화이트엔젤
간호학과 전공 실습동아리 ‘화이트 엔젤’은 핵심적인 기본간호술기를 선수 학습하여 술기역량을 제고시킴과 동시에 선후배 및 지도 교수님과의 상호교류에도 좋은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또한 실습관련 봉사활동을 하여 학생들의 봉사정신과 책임감을 향상시키고자 활동하는 동아리입니다.
캔디
캔디
캔디

CAN. D(캔디)
예비 간호사로써 가져야할 지식과 태도를 배우고, 교내와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줄 수 있도록 합니다. 전공 분야을 바탕으로 토론과 발표를 통해 창의적 사고와 비판적 사고 능력을 키우며 다양한 봉사활동 참여로 나이팅게일 기본 정신을 이어나가며 간호사로서의 유능한 능력을 겸비하고자 합니다.
캔디
캔디
캔디

위드
초고령화 사회로 진입하면서 노화관련 질환 중 치매도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는 현 실정에서, 우리 문경대학교 ’with’는 치매 어르신과의 따뜻한 동행을 통해 치매인식을 개선하고 치매관리의 중요성을 널리 알림으로 인해 치매를 효율적으로 극복하고자 하는 동아리입니다.
위드
위드
위드

마음 talk talk
마음 talk talk 동아리는 문경시 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와 협업하여 정신 간호 봉사를 중점으로 중장기적 봉사활동 경험을 쌓고 간호사의 필수 자질인 공감 능력, 커뮤니케이션 능력 등을 길러 향후 정신간호분야 뿐만 아니라 전인간호를 제공할 수 있는 간호사로 성장하기 위한 역량을 기르기에 도움을 주는 간호학과 전공 동아리입니다. 협업하는 센터와 진행하는 여러 활동을 통해 동아리원 모두 생명의 소중함에 대한 경각심을 가지고, 자살 예방 및 청년 스트레스 원인 분석, 상담 활동 등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마음 talk talk
마음 talk talk
마음 talk talk

시그널스
전공지식을 바탕으로 안전보건교육 및 응급처치 일반과정, 응급처치 강사과정, BLS 등의 자격증을 취득하고, 전국 RCY 단체들의 교류활동과 헌혈캠페인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사명감과 책임감을 기르는 것을 목적으로 한 RCY 연계 동아리입니다.
시그널스
시그널스
시그널스

힐링미힐링유
인간의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 영적인 건강을 반영한 예비간호사로서 건강한 삶의 의미를 이해하고 이를 실천하기 위해 교내 및 지역사회와 연계하여 봉사 및 나눔을 실천하는 동아리입니다.
힐링미힐링유
힐링미힐링유
힐링미힐링유

화양연교
교직이수와 취업에 관한 정보를 공유하여 예비교사로서 다양한 경험 축적을 통해 교사로서 자부심과 사명을 가지고자 합니다.
화양연교
화양연교
화양연교

반딧불
전공 분야를 바탕으로 한 재능기부를 통해 창의적인 사고능력을 향상시키고자 합니다. 또한 봉사활동을 통해 나이팅게일의 기본정신을 이어나가고 이를 통해 간호사로서의 유능한 능력을 겸비하고자 합니다.
반딧불
반딧불
반딧불


연합동아리(□학술 ■봉사 □취미)
미올
음악을 사랑하고 음악을 통한 봉사활동을 원하는 학생들이 모여 외부 봉사활동을 하며 각종 행사에 참가하는 동아리입니다.
미올
미올
미올

타바코
금연동아리는 개인과 학내 교우들의 건강관리를 위하여 교내 환경정화와 교내 학생 및 지역사회 흡연자에게 적극적인 금연교육과 캠페인을 제공하고 여러 가지 활동을 통하여 교내 및 지역사회 흡연율을 감소시키고, 금연환경 조성으로 간접흡연 피해 예방을 통한 학생과 시민의 건강증진을 도모하고자 합니다.
타바코
타바코
타바코


연합동아리(□학술 □봉사 ■취미)
CCC
전 세계 164개국에서 주요 대학과 지역, 계층에서 복음을 전파하며 지도자를 육성하는 세계 최대의 초교파, 복음주의적 선교단체입니다. 전도, 육성, 파송을 목적으로 학생들을 하나님과 동행하는 영향력 있는 제자로 훈련시켜 캠퍼스에서 영적운동을 일으키고, 미래의 리더로 준비시키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CCC
CCC
CCC


지역동아리(□학술 ■봉사 □취미)
로타랙트
로타랙트는 18-30세에 이르는 젊은 성인들을 대상으로 한 국제 로타리의 봉사클럽입니다. 자아개발에 도움이 되는 지식과 기술을 함양하고 친교활동과 봉사하며 전 인류적 관계를 도모하는데 의의가 있습니다.
로타랙트
로타랙트
로타랙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