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대학교 윤리강령

문경대학교 윤리강령

문경대학교는 건학이념을 바탕으로 글로벌 사회가 요구하는 창의적인 전문기술을 연마하여 인류사회의 발전에 이바지하는 열린 세계인을 육성함을 목적으로 한다. 문경대학교는 전문 직업교육 기관으로서 사회적 책무와 높은 윤리성 확립을 통하여 지역사회의 요구에 부응하고 나아가 국가와 인류사회의 발전에 기여하고자 한다. 이에 문경대학교의 모든 구성원은 윤리적·도덕적 가치관을 기초로 대학 본연의 사명과 책무를 완수할 것을 결의하고‘문경대학교 윤리강령’을 제정·공포 하여 실천함으로써 대학의 건학이념과 교육목적을 달성하는 근본 지침으로 삼고자 한다.

교수의 실천 강령

교수의 실천 강령

  1. 우리는 창의적 문화인, 다기능 전문인, 융합형 세계인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하여 열과 성을 다하여 교육하며 지도한다.
  2. 학생의 개성과 권리를 존중하며, 학생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지도하고 공정하게 평가한다.
  3. 우리는 대학의 위상과 책무를 충분히 이해하고, 제반규정을 준수하여 교수로서의 명예와 품위를 지키며 전문지식과 인격을 갖추고 학문연구에 매진한다.

직원의 실천 강령

직원의 실천 강령

  1. 우리는 대학행정의 주체로서 자긍심과 책임의식을 가지고 자신의 직무에 최선을 다하며, 친절한 태도와 봉사정신으로 창의적인 행정을 수행한다.
  2. 우리는 규범과 규정을 준수하며, 공정하고 투명하게 업무를 수행하여 신뢰받는 행정으로 대학발전에 기여한다.
  3. 우리는 교수들이 교육에 매진하고, 학생들이 배움에 충실할 수 있도록 교육환경을 최적화하기 위하여 노력한다.

학생의 실천 강령

학생의 실천 강령

  1. 우리는 전문지식과 기술, 인격과 교양을 겸비한 지성인으로 성장하기 위하여 성실하고 창의적인 자세로 학업에 매진한다.
  2. 우리는 예절을 지키며, 부모와 스승을 공경하고 교우에 대하여 신뢰를 바탕으로 서로의 인격을 존중한다.
  3. 우리는 대학과 자신의 명예를 존중하며 학생으로서 품위와 책임의식을 갖고 행동하며, 모든 학습활동에 있어서 윤리를 준수하고 정당하지 아니한 방법으로 이득을 구하지 아니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