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대학교 간호학과 제 26회 나이팅게일 선서식 개최

작성자
기획처
작성일
2023-05-04 19:41
조회
1188
문경대학교(총장 신영국) 간호학과(학과장 김가야)는 5월 4일(목) 문경문화예술회관에서 3학년 학생 146명을 대상으로 ‘제 26회 나이팅게일 선서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신영국 총장, 신현국 문경시장, 황재용 문경시의회의장, 고상범 문경시의원, 박애주 보건소장, 김상헌 문경제일병원장, 김혜유 문경시간호사회장, 김진태 문경여자고등학교장, 교수, 학부모, 간호학과 재학생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나이팅게일 선서식은 임상 현장으로의 첫걸음을 내딛는 학생들이 나이팅게일의 숭고한 정신을 되새기고 인류의 건강과 안녕을 위해 헌신할 것을 다짐하는 행사로, 지난 3년간 코로나 19 감염병 예방 및 사회적 거리두기로 교내에서 축소해 실시했으나 금년에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되어 대면으로 실시해 학생들에게 더욱 뜻깊은 행사가 됐다.

신영국 총장은 식사에서“ 나이팅게일 선서식은 세상을 밝혀 봉사한다는 나이팅게일의 숭고한 정신을 이어받는 행사다”며, “나이팅게일의 사랑과 헌신, 희생정신을 이어 받아 훌륭한 인성을 갖춘 글로컬한 전문 간호인이 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



한편, 문경대학교는 2021년 대학 기본역량진단에서 ‘일반재정지원대학’에 선정되어,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 2차 년도 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