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대학교 사회복지재활과, 재활기관 견학을 통한 현장이해 기회 확대

작성자
기획처
작성일
2023-04-07 17:47
조회
952
문경대학교(총장 신영국) 사회복지재활과(학과장 조성욱)는 4월 7일 재학생을 대상으로 재활기관 견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학생들은 취업이 어려운 중증장애인에게 일거리를 제공하는 보호고용 시설인 포항시장애인재활작업장과 카리타스보호작업장(포항 소재) 견학을 통해 학교에서 배운 내용을 더 잘 이해하고 현장의 흐름에 대하여 파악하는 기회를 가졌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1학년 석아현군은 “아직 사회복지나 재활에 대해서 잘 알지 못하고 책에서만 배워서 이해가 쉽지 않았는데, 이렇게 현장을 둘러보니, 현장에서 하는 일들이 무엇인지, 왜 내가 배우는 학문이 필요한지를 알게 되어 진로 선택에 많은 도움이 되는 것 같다.”고 말했다.

조성욱 학과장은 “직업재활을 공부하는 학생들에게 현장견학은 단순히 눈으로만 보는 것이 아니라 학교에서 배운 내용을 확인하고, 현장 전문가들의 역할이 어떤 것인지를 확인하는 기회이기도 하다. 학생들에게 현장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자주 제공하여 현장에 대한 관심과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문경대학교는 2021년 대학 기본역량진단에서 ‘일반재정지원대학’에 선정되어, 2022년부터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을 추진 중에 있이며, 2023년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사업에 선정되어 명실상부 지역 강소대학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