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대학교 교육혁신지원센터, 대학 구성원 대상 ESG 교육(재학생) 실시

작성자
기획처
작성일
2023-11-15 18:25
조회
472
문경대학교(총장 신영국) 교육혁신지원센터(센터장 유지안)는 15일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대학 구성원 대상 ESG 교육(재학생)’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재학생에게 대학과 전공 관련 분야에서 이루어지는 ESG 경영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ESG 경영의 필요성 체감 및 실천의지 확산을 목적으로 계명문화대학교 혁신지원사업단 이경은 부단장이‘세계변화와 기업의 ESG 및 전공분야와 일상생활 속에서 만날 수 있는 ESG 경영’을 주제로 특강이 진행됐다.



유지안 센터장은“기업에게 단순히 이윤을 추구하던 과거의 형태에서 벗어나, 사회와 함께 상생해야할 사회적 책임이 있다는 것을 인식하고, 전공분야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이루어지는 ESG경영과 일상에서 접할 수 있는 ESG 경영 사례를 배우는 시간을 통해 재학생들에게 ESG에 대한 이해를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문경대학교 교육혁신지원센터에서는 대학 비전인 ‘지역혁신과 미래가치를 실현하는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해 교육과정 개발 지원, 혁신교수법 향상 프로그램, 학습능력증진 프로그램, 에듀테크 기반 교수학습 환경 지원 등 미래융합인재 양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하고 있다.

한편, 문경대학교는 2021년 대학 기본역량진단에서 ‘일반재정지원대학’에 선정, 2022년부터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2023년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사업(HiVE)’에 선정되어 본격 추진 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