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대학교 HiVE센터,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사업 프로그램 운영 시작

작성자
기획처
작성일
2023-11-15 17:42
조회
476
문경대학교(총장 신영국) HiVE센터(센터장 길민욱)는 지난 10일부터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사업(이하 HiVE 사업)의 프로그램인 영화드라마 엑스트라 양성과정과 치매예병 관리사 자격증 과정을 시작했다.

 

영화드라마 엑스트라 양성과정은 수강생 20명을 대상으로 총12회로 진행되며 2회의 이론수업에서 전문배우 강사를 통해 영상 연기 기본기 및 대본 숙지법 등 다양한 촬영 현장 기술을 익히고, 10회의 촬영 실습을 통해 보조 출연 배우로서의 역량 강화를 할 예정이다.



치매예방관리사 자격증 과정은 매주 화,목요일 총 15회의 수업으로 진행되며 수업이수 후 시험을 통해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이외에도 △노인심리상담사 자격증 과정 △제과 및 제빵기능사 자격증 취득과정 △퓨전떡 전문가 과정 △약선발효식품 전문가 과정 △영어회화ABC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 중이다.



길민욱 센터장은 “HiVE사업을 통해 지역현안 문제해결을 돕고, 지역인재들이 정주 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문경대학교는 2021년 대학 기본역량진단에서 ‘일반재정지원대학’에 선정, 2022년부터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2023년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사업(HiVE)’에 선정되어 본격 추진 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