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대학교 사회복지과(야), 취업준비를 위한 ‘우수취업 졸업생 초청 특강’ 및 ‘입사지원 특강’ 개최

작성자
기획처
작성일
2022-11-18 20:03
조회
1183
문경대학교(총장 신영국) 사회복지과(학과장 강창교)는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11월 17일(목) 사회복지과 1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취업준비를 위한 ‘우수취업 졸업생 초청 특강’  및 ‘입사지원 특강’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우수취업 졸업생 초청 특강은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취업 노하우와 전략을 전수하여 진로설계와 취업준비를 위한 취업역량을 강화하는 프로그램으로 이번에는 2018년 졸업생으로 충주지역에서 여성 사회활동가로 다양한 활동을 하다 지난 6월 지방선거에서 충주시의원으로 당선된 김자운 졸업생을 초청하여 “ 무엇이 내 가슴을 뛰게 하는가?”란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이어서 문경시종합사회복지관의 전창진 부관장을 초청해 “맞춤형 시대의 자기소개서 작성법”을 주제로 사회복지분야 채용 트렌드와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법, 채용절차 등에 대해 학생들과의 질의응답을 통한 다양한 사례중심의 입사지원 특강을 진행했다.

특강에 참여한 이모 학생은“졸업생 특강으로 다양한 분야의 진로에 대해 고민할 수 있게 되었고, 입사지원 특강을 통해 일자리가 부족한 고용시장에서 사회복지분야 채용 절차와 입사지원서 작성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을 듣고 자신감이 생겼다.”고 말했다.

한편, 문경대학교는 2021년 대학 기본역량진단에서 ‘일반재정지원대학’에 선정돼, 2022년부터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