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대학교 평생교육원, 평생교육지도자 양성(심화) 과정 개강식 개최

작성자
기획처
작성일
2022-11-10 19:12
조회
1332


문경대학교(총장 신영국) 평생교육원(원장 김태용)은 지난 11월 9일 오후 7시 교내에서 문경시민 대상 ‘2022년 평생교육지도자 양성(심화) 과정 개강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과정은 다양한 평생학습 욕구를 가진 지역주민들의 개인별 학습역량을 향상시키고 마을단위 평생학습공동체 활성화에 주도적인 역할과 역량을 갖춘 평생교육지도자 양성을 위해 12월 19일(매주 월, 수)까지 총 12회에 걸쳐 진행되며, 수강생들은 ‘국내 평생학습도시 우수사례’, ‘인공지능시대의 마을평생교육지도자의 역량강화’, ‘마을평생교육프로그램 기획 및 개발’, ‘평생교육지도자의 역량과 비전’ 등에 대해 학습하며 우리 지역에 적합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개발해 볼 수 있는 기회를 갖는다.

평생교육지도자는 2010년부터 경상북도에서 지역생활공동체를 기반으로 풀뿌리 평생교육을 활성화하기 위해 시작됐으며, 문경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는 평생교육지도자를 양성하고 이들로 구성된 문경시마을평생교육지도자 협의회와의 상호 교류를 통해 마을단위 맞춤형 평생교육 활성화를 도모하고 있다.

김태용 원장은 "바쁜 일상 속에서도 평생교육지도자 양성(심화)과정에 참여한 수강생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과정을 통해 지역주민의 평생교육 참여를 이끌고 마을평생학습 공동체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평생교육지도자로서 역량을 강화하여 문경시평생학습도시 건설에 중추적인 역할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문경대학교는 2021년 대학 기본역량진단에서 ‘일반재정지원대학’에 선정되어, 2022년부터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