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정이 숨 쉬는 곳, 최고를 꿈꾸다! 우린 요리에 미치다!
학과앨범

호텔 제과 제조 실습 (롤 케이크)

작성자
호텔조리과
작성일
2022-01-17 14:56
조회
255
 

평소에 빵 가게에서만 사다 먹었었는데

처음으로 만든 실습이 더 뜻 깊은 시간이었습니다.~~

 









먼저 동시에 계량된 달걀은 반죽기에 넣어 잘 풀어 주고, 가루 재료들은 채를 2번 쳐줍니다.

 



















달걀이 완전히 잘 물려졌으면 설탕을 나눠서 넣어 반죽을 해주고, 그런 다음 소금도 나눠서 넣고, 물엿을 넣어 반죽을 오래 해주는데 스크레이퍼로 반죽을 긁었을 때 자국이 그대로 남아 있을 때까지 반죽을 계속해 준 후 채를 친 가루 재료를 넣고 잘 섞고, 마지막에 우유를 넣어 섞어 줍니다.

 







판에 반죽을 붓고 스크레이퍼로 잘 펴지도록 템퍼링을 해줍니다. 그런 다음 캐러멜 소스를 짤 주머니에 넣고 지그재그로 뿌려준 후 젓가락 1개 가지고 반대로 지그재그로 그려줍니다.

 




180도 170도 20분~25분 오븐에 구워 주는데 15분, 10분 이렇게 두 번을 나눠서 구워 준 후에 식혀주고 그다음에 딸기 잼이나 생크림을 발라줍니다.

*딸기 잼은 생크림 보다 덜 달고, 생크림은 달지만 둘 다 맛은 좋습니다.

 





김밥 말듯이 말아주고 좀 오래 놔뒀다가 빵 자르는 칼로 끝부분을 자르고 그다음에 담는 용기에 맞게 잘라 주면 됩니다.

 


그러면 롤 케이크 완성~~~!!!!!!!

과정은 힘들지만 다른 것에 비해서는 그나마 쉬운 과정이라 생각하고 정말 맛있었고, 단 것 좋아하는 사람들은 생크림을 넣어서 만드시고, 그렇지 않으면 딸기 잼을 넣어서 드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렇지만 2개 다 맛은 있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