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구성원 누구나 노동을 통해 생계유지를 넘어 성취감과 삶의 보람을 느끼며 자아를 실현할 수 있는 삶을 추구합니다.
학생활동

사회복지 현장실습 및 재활실습 사전교육 실시

작성자
사회복지재활과
작성일
2022-06-07 16:27
조회
270
문경대학교(총장 신영국사회복지재활과(학과장 조성욱)는 531일과 62양일에 걸쳐 2학년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사회복지 현장실습 및 재활실습에 대한 사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현장 전문가를 초청, 현장실습 전 준비해야 할 사항 및 실습 시 발생할 수 있는 위험에 대한 안전교육과 성희롱예방교육도 함께 진행했다.

이상헌(학산보호작업장)원장 재활실습 사전교육에서문경대학교 사회복지재활과는 경북지역 유일 장애인재활상담사를 양성하는 학과로 많은 경쟁력을 갖고 있다유능한 인재가 많이 양성돼 현장에서 함께 일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은지 학생은사회복지와 재활현장에 근무하는 원장님들이 직접 교육은 실습을 준비하는데 많은 도움이 됐고, 사회복지 및 재활 현장을 더 많은 것을 배워 필요한 인재가 되겠다고 말했다.

조성욱 학과장은 현장전문가를 통한 사전교육으로 학생들의 현장실습에 많은 도움이 됐다" 며 "앞으로도 재학생들에게 현장견학산업체 인사특강재활현장 자원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한편문경대학교는 2021년 대학 기본역량진단에서 일반재정지원대학에 선정되어, 2022년부터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경북일보 : https://www.kyongbuk.co.kr/news/articleView.html?idxno=2103838&sc_sub_section_code=S2N51

문경인터넷뉴스 : http://mginews.co.kr/ArticleSearchView.asp?intNum=42267&ASection=0010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