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구성원 누구나 노동을 통해 생계유지를 넘어 성취감과 삶의 보람을 느끼며 자아를 실현할 수 있는 삶을 추구합니다.
학생활동

문경대학교 사회복지재활과, 현장의 목소리 전하다

작성자
사회복지재활과
작성일
2022-06-20 10:18
조회
226









▲ 문경대학교 사회복지재활과, 산업체인사 초청 특강 실시



(데일리대구경북뉴스=황지현 기자)문경대학교(총장 신영국) 사회복지재활과(학과장 조성욱)는 6월 16일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가족회사 산업체 인사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특강은 사회복지 분야 중 아동복지에 대한 주제로, 지역내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학령아동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에 대한 내용들로 구성됐다.



특강에 참여한 이주현 학생은 “아동복지 분야 현장 전문가의 생생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이번뿐만 아니라 학교에서 다양한 현장 전문가들의 특강을 실시해서 진로를 결정하는데 많은 도움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조성욱 학과장은 “학생들의 진로 결정에 현장전문가들의 진솔한 이야기가 많은 도움이 되었을 것”이라며, “학과에서는 학생들의 진로결정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분야의 현장전문가 특강을 실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문경대학교는 2021년 대학 기본역량진단에서 ‘일반재정지원대학’에 선정되어, 2022년부터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대구경북데일리 뉴스 : http://www.dailydgnews.com/news/article.html?no=128324

경북일보 : https://www.kyongbuk.co.kr/news/articleView.html?idxno=2104858

문경시민신문 : http://www.mgnews.kr/default/index_view_page.php?part_idx=194&idx=583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