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대학교 별암도서관, ‘북슐랭 추천도서 서평전’성황리 종료

작성자
기획처
작성일
2023-11-14 17:11
조회
465
문경대학교(총장 신영국) 별암도서관(관장 유지안)은 14일 2023년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실시한 ‘북슐랭 추천도서 서평전’ 프로그램이 성료되었고 밝혔다.

북슐랭 추천도서 서평전 프로그램은 대학 별암도서관에서 선정한 ‘북슐랭 추천도서’중 택일하여 읽은 후 서평을 작성하는 프로그램으로, 금번 추천도서는 소설, 자기계발, 에세이 등 다양한 분야에서 엄선하여 ‘이끼숲(천선란), 도둑맞은 집중력(요한 하리), 외로움 수업(김민식), 아주 세속적인 지혜(발타자르 그라시안)’등 총 4편이 선정되었다.



제출된 서평은 엄격한 심사를 거쳐 최우수상 강엘리에젤(간호 1), 우수상 홍찬미(간호 1), 장려상 강수경(간호 3), 이세현(간호 1) 학생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유지안 관장은“독서는 자신의 내면을 들여다보고 마음을 다독일 수 있는 좋은 방법으로, 독서를 습관화하여 재학생 모두가 몸과 마음이 건강해 질 수 있기를 바란다.”며, “우리 도서관에서는 다양하고 특별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개발할 예정이니, 도서관에 많은 애정과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금번 ‘북슐랭 추천도서 서평전’ 수상작 및 응모작은 도서관 홈페이지(http://lib.mkc.ac.kr) 내 서평게시판에서 자유롭게 열람할 수 있다.

한편, 문경대학교는 2021년 대학 기본역량진단에서 ‘일반재정지원대학’에 선정, 2022년부터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2023년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사업(HiVE)’과 ‘지방전문대학활성화사업’을 본격 추진 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