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대학교 사회복지과, 재학생 미래설계를 위한 졸업생 특강 및 입사지원서 작성 특강 실시

작성자
기획처
작성일
2023-11-10 19:12
조회
477
문경대학교(총장 신영국) 사회복지과(학과장 강창교)는 지난 9일 사회복지과 1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우수취업 졸업생 특강’ 및 ‘ 입사지원서작성 특강’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우수취업 졸업생 특강은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취업 노하우와 전략을 전수하여 진로설계와 취업준비를 위한 취업역량 강화 프로그램이며, 입사지원 특강은 사회복지기관 인사담당자로부터 사회복지분야의 최근 취업동향과 채용정보, 취업전 준비사항 등 입사준비 절차에 대한 내용을 파악함으로써 취업의지 고취 및 취업률 제고를 위한 프로그램이다.



이번 특강을 통하여 복지분야의 최신 취업정보와 트랜드를 제공하고 우리 지역 사회복지기관의 채용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재학생들의 취업역량을 강화하고자 실시했다.

특강에 참여한 김모 학생은“선배를 통해 취업준비를 위한 학창시절의 경험과 현장 인사담당자로부터 입사지원서작성 노하우를 배우게 되어 졸업 후 취업을 준비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문경대학교는 2021년 대학 기본역량진단에서 ‘일반재정지원대학’에 선정, 2022년부터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2023년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사업(HiVE)’과 ‘지방전문대학활성화사업’에 선정되어 본격 추진 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