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대학교 평생교육원 PSL 총원우회, 2023년 추계세미나 개최 - 문경대에 발전기금 500만원 쾌척-

작성자
기획처
작성일
2023-11-08 16:05
조회
497
문경대학교(총장 신영국) 평생교육원(원장 김태용)은 지난 6일 교내 대강당에서 문경대학교 평생교육원 파워스피치 리더십과정(PSL) 총원우회가 ‘2023 문경대학교 PSL 문경포럼 추계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 PSL 총원우회는 문경대에 발전기금 500만원도 기부하여 ‘노블레스 오블리주’를 실천했다.



문경 PSL 총원우회(회장 안경환)는 문경대학교 평생교육원 파워 스피치 리더십(Power Speech Leadership, 약칭 PSL) 수료생들로 이루어졌으며, 2019년 9월에 총원우회 결성을 시작으로 2021년부터 매년 춘계∙추계세미나 개최, 노블레스 오블리주 실천대회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 오고 있다.

이번 세미나는 황재용 문경시의회 의장의 ‘리더의 자세와 역할’라는 주제를 가지고 특강을 실시하였으며, 특강 후 의제에 대해 동문들이 발표하면서 소통과 공감하는 글로벌 리더로서의 역할을 정립하는 계기가 되었다.

안경환 회장은 “오늘 추계 세미나에 멀리 나사렛대학교 파워스피치 원우회 회원들께서 함께하여 감사드리며, 혼란스러운 사회에 살고 있는 우리들에게 오늘 특강이 진정한 리더의 자세와 역할이 무엇인지를 알려주고 더 큰 리더로 성장하는데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신영국 총장은 “우리 대학을 위해 발전기금을 기부해주신 문경 PSL총원우회에 감사하다.”며 “노블레스 오블리주를 몸소 실천하는 진정한 리더로 성장하는 총원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문경대학교 평생교육원 파워스피치 리더십과정은 2014년에 출발하여 올해 하반기까지 10년간 총 300여 명의 수료생을 배출하는 등 우리 대학 평생교육원의 손꼽히는 명품강좌이다.

한편, 문경대학교는 2021년 대학 기본역량진단에서 ‘일반재정지원대학’에 선정, 2022년부터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2023년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사업(HiVE)’에 선정되어 본격 추진 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