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대학교 평생교육원, 2023 경북도민행복대학 졸업식 개최

작성자
기획처
작성일
2023-11-29 18:45
조회
445
문경대학교(총장 신영국) 평생교육원(원장 김태용)는 지난 28일 평생교육원 대강당에서 경북도민행복대학 문경캠퍼스 졸업생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졸업식을 가졌다.



경북도민행복대학 문경캠퍼스는 3월 14일 김대진 아나운서의 “MZ 세대와 윗세대 간 다리 잊기” 강의를 시작으로 8개월(총 30회)에 걸쳐 경북학, 미래학, 시민학, 인문학, 생활안전, 문화예술 등 여러 분야 유명 인사의 강의와 명품강의와 돌리네습지 및 봉암사 견학, 경북평생학습박람회 참가, 자원봉사활동, 캘리그라피 동아리활동 등 다양한 사회참여활동을 함께 실시했다.



이날 졸업식은 내빈소개, 학사운영 영상시청, 학위수여 및 최우수학습자상, 개근상 시상 등의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자치학생회활동에 공헌한 졸업생과 특별히 3쌍의 부부 졸업생들에게 공로상을 수여했다.

박경호 학생회장은 “8개월 동안 함께 한 학우 여러분의 따사로운 정에 감사하다는 인사를 전하면서 아쉬움이 앞선다.”며 “다양한 분야의 훌륭한 교수님들의 강의 들으면서 앞으로 행복한 삶을 살아가기 위한 지혜를 배우고 계기가 되었으며 이웃을 위한 작은 나눔과 봉사를 실천하는 삶을 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유시일 문경시행정복지국장은 인사말에서 “지난 8개월간의 학사 일정을 모두 이수하고 명예도민 학사학위를 취득한 졸업생분들에게 축하를 드리며, 2022년 문경시 평생학습도시 지정으로 시민들에게 더 많은 평생학습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2021년 대학 기본역량진단에서 ‘일반재정지원대학’에 선정, 2022년부터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2023년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 사업(HiVE)’과 ‘지방전문대학활성화사업’에 선정돼 추진 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