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대학교 별암도서관, ‘책으로 Talk하다: 독서톡’ 성료

작성자
기획처
작성일
2020-10-28 19:10
조회
6536
문경대학교(총장 신영국) 별암도서관(도서관장 김영길)은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책으로 Talk하다: 독서톡’ 프로그램(이하 독서톡)을 성료했다고 밝혔다.

‘독서톡’은 별암도서관이 선정한 ‘북슐랭 추천도서’ 4종 중 1종을 선정하여 읽고 본인의 의견을 담아 서평을 작성하는 프로그램이다. 본 프로그램은 재학생들의 지식과 교양을 함양시키고, 교내의 건전하고 건강한 독서·여가문화를 확립할 목적으로 매년 시행하고 있다.

금년에는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도서관 이용이 어려운 상황을 고려하여, 특별히 비대면 수업중인 재학생들의 참여를 독려하고자 전자책 열람서비스를 추가로 제공했다.



도서관운영위원회의 심사 결과 최우수상 홍수민(간호 1), 우수상 김유리(간호 2), 장려상 이해령(간호 2), 김지연(간호 4), 입선 박혜성(간호2), 강수경(간호 1) 학생 등이 수상의 기쁨을 누렸다.

김영길 관장은 “코로나 19로 지친 몸과 마음이 독서를 통해 잠시나마 힐링되는 계기가 되었길 바라며, 앞으로도 캠퍼스 내 독서문화 확산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020학년도 독서톡 1차 프로그램의 호응에 힘입어 2차 프로그램도 11월에 시행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문경대학교 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mkc.ac.kr/)를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