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대학교 사회복지과, 사회복지사 선서식 및 사회복지현장실습 성과보고회 성료

작성자
기획처
작성일
2023-12-11 18:22
조회
361
문경대학교(총장 신영국) 사회복지과(학과장 강창교)는 지난 8일 교내 강당에서 1, 2학년 학생이 참석한 가운데 사회복지사 선서식 및 사회복지현장실습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사회복지사 선서식은 예비사회복지사들에게 사회복지 전문지식과 기술을 갖춘 사회복지사로서의 정체성 및 자기성찰을 다짐하는 의식으로, 선서식에 참가한 2학년 학생들은 인권과 권익을 지키고 사회복지사 윤리강령을 준수함으로써 도덕성과 책임성을 갖춘 사회복지사로 헌신할 것을 다짐했다.



연이어 사회복지현장실습 성과보고회는 2학년 학생들이 4주간 학교에서 배운 이론을 바탕으로 사회복지 지식과 기술을 사회복지실천현장에 적용함으로써 예비사회복지사로서의 직무능력과 자질을 함양하고, 다양한 사회복지현장의 경험과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사회복지실천현장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자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김모 학생은 “사회복지사 선서식 및 사회복지현장실습 보고회를 통하여 사회복지의 가치와 윤리를 기반으로 전문적 사회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사회복지사의 역할에 대한 중요성을 느꼈고 사회복지현장실습 성과보고회는 현장실습 기간에 다양한 경험이 현재의 나를 성찰하게 하는 의미가 있었다” 고 말했다.

한편, 문경대학교는 2021년 대학 기본역량진단에서 ‘일반재정지원대학’에 선정, 2022년부터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2023년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 사업(HiVE)’과‘지방전문대학활성화사업’에 선정돼 추진 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