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구성원 누구나 노동을 통해 생계유지를 넘어 성취감과 삶의 보람을 느끼며 자아를 실현할 수 있는 삶을 추구합니다.
공지사항

문경대학교 사회복지재활과 이승진, 서울특별시 지방공무원시험 합격

작성자
사회복지재활과
작성일
2021-10-07 16:02
조회
510


문경대학교 사회복지재활과(구 재활상담복지전공) 19년 졸업생 이승진군 서울특별시 지방공무원시험 합격













문경대학교(총장 신영국) 사회복지재활과(구 재활상담복지과)(학과장 남정휘)를 졸업한 이승진군(2019년 졸업생)이 지난 6월에 실시된 2021년 제1회 서울특별시 지방직 공무원에 최종 합격했다고 밝혔다.

이승진군은 시야가 점차 좁아지는 망막색소변성증이라는 질환을 앓고 있었지만, 재학 당시 부모님과 떨어져 치매가 있으신 할머니와 함께 지내는 삼촌 집에 머물며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학교생활을 열심히 했다. 대학 졸업 후에는 명암만 구분할 수 있을 정도의 중도 시각장애를 딛고 청각에만 의존한 채 공부하여 2년 만에 그 어려운 공무원 시험에 당당히 합격했다.

이승진군은 “중도 시각장애라 어려움이 많았는데, 이번 공무원 시험에 합격할 수 있어 기쁘다”며, “저와 같이 장애가 있는 사람들과 후배들에게 희망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

사회복지재활과 조성욱 교수는 “승진군이 대학에 들어올 때부터 눈이 좋지 않았고, 시간이 지날수록 책을 읽는 것조차 힘들어 하는 것을 보며 많이 안타까웠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졸업할 때쯤 공부가 재미있다며 공무원시험에 도전하겠다고 했다”며, “졸업 후에도 수시로 연락해서 많은 조언을 해주었는데, 이런 좋은 소식을 듣게 되어 가르친 사람으로서 너무 감사하고 승진 군이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문경대학교 사회복지재재활과는 2022년부터 학과명칭을 변경하여  사회복지와 장애인재활상담사 양성을  특성화된 학과로 10월4일까지 수시 1차 원서접수를 하고 있다.





인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