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대학교, 가은고등학교 재학생 대상 교육기부 진로체험 프로그램 진행

작성자
기획처
작성일
2022-12-05 20:19
조회
868
문경대학교(총장 신영국) 취창업교육지원센터(센터장 신경주)는 12월 2일과 12월 5일 양일간 가은고등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교육기부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교육기부 진로체험은 관내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청소년의 직업탐색과 설정에 도움을 주기 위한 목적으로 무료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가한 학생들은 호텔조리과 교수에게 조리사와 바리스타 직업에 대해 배우고, 직접 파스타 만들기와 커피를 추출해 보는 시간도 가졌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한 학생은 “실습을 하면서 어려운 부분을 교수님께서 도와주셔서 파스타를 만드는 과정이 즐거웠으며, 조리사 직업에 관심이 생겼다”고 했으며, 또 다른 학생은 “우리가 흔히 카페에서 먹는 커피들이 어떤 과정으로 만들어지는지 체험을 통해 배울 수 있었고 후배들도 참가하면 좋겠다.”고 진로체험의 소감을 전했다.

문경대학교 취창업교육지원센터는 2020년 교육부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을 받았으며, 청소년의 직업 선택에 도움을 주기 위한 다양한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꿈길’ 사이트를 통하여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문경대학교는 2021년 대학 기본역량진단에서‘일반재정지원대학’에 선정되어 2022년부터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