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대학교, 비주얼 씽킹기반 강의자료 개발과 프로젝트 수업설계

작성자
기획처
작성일
2021-08-13 16:41
조회
3406


문경대학교(총장 신영국) 교육혁신지원센터(센터장 유지안)는 2021년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비주얼 씽킹기반 의자료 개발과 프로젝트 수업설계 워크숍’을 8월 11일과 12일 양일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비주얼 씽킹기반 강의자료 개발과 프로젝트 수업설계 워크숍’은 비대면원격교육 도구인 ThinkWise를 활용하여 강의를 기획, 설계 및 운영함으로써 강의 콘텐츠의 경쟁력을 제고하고, 학생들의 사고능력, 소통능력, 학습능력, 관리능력의 통합훈련을 위한 수업을 설계하는 교육 과정으로 구성되었으며, 전임 교원 15명이 참여했다.

유지안 센터장은 “학습자의 역량을 길러주기 위한 다양한 교수법이 시도되고 있는 시점에서 교수님들이 직접 도구를 이용하여 강의를 설계해 매우 의미는 시간이었다”며, “오늘 학습한 내용을 효과적으로 사용하여 문경대학교만의 교수법으로 정착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교육혁신지원센터는 매년 교원 대상의 특강 및 워크숍 등 다양한 형태의 비정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교원 역량 강화를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하고 있다.

한편, 문경대학교는 2018년 교육부 주관 대학기본역량진단에서 자율개선대학에 선정됐으며, 2019년부터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