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대학교 별암도서관, ‘책으로 Talk하다: 독서톡’ 성황리 종료

작성자
기획처
작성일
2020-12-10 18:02
조회
6963


문경대학교(총장 신영국) 도서관(관장 김영길)은 2020년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책으로 Talk하다: 독서톡’ 프로그램(이하 독서톡)이 재학생들의 관심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독서톡’은 별암도서관이 선정한 북슐랭 추천도서 4종(‘그 환자(재스퍼 드윗), 삶의 무기가 되는 심리학(레온 빈트샤이트), 바디: 우리 몸 안내서(빌 브라이슨), 아프다고 말해도 괜찮아요(한경미)) 중 1종을 선정하여 읽고 본인의 의견을 담아 서평을 작성하는 프로그램으로 지난 10월(1차)에 이어 진행된 2차 프로그램은 재학생들의 뜨거운 관심으로 이전보다 더 많은 작품이 응모됐다.

심사 결과 최우수상 박효민(간호 4), 우수상 조수현(간호 3), 장려상 류수아(간호 4), 윤남석(간호 4), 입선 이해령(간호 2), 홍수민(간호 1) 학생 등이 수상의 기쁨을 누렸다.

김영길 관장은 “독서톡 2차 행사를 보며 코로나19가 바꿔놓은 환경 속에서도 재학생들이 저마다의 자리에서 일상을 살아내고 있다는 느낌이 들었다”며, “제출된 서평안에 담긴 학생들의 사유와 느낌들을 공감할 수 있었고, 앞으로도 독서를 통해 인문학적 소양을 채워나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문경대학교는 2018년 교육부 주관 대학기본역량진단에서 자율개선대학에 선정됐으며, 2019년부터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 수상작 및 응모작 보기: 도서관 홈페이지(http://lib.mkc.ac.kr) - 서평게시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