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대학교 직업기초능력 역량강화 프로그램 실시

작성자
기획처
작성일
2020-08-20 10:31
조회
12884


문경대학교(총장 신영국) 교육혁신지원센터(센터장 유지안)는 2020년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13일 ‘직업기초능력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직업기초능력 역량강화 프로그램’은 직업기초능력 정규 교과목의 구체적인 운영방법에 대한 교수법 공유 및 확산을 목적으로 하는 교원대상 프로그램으로서,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전임 및 비전임 교원 20여명이 참석하여 ‘포스트 코로나! 직업기초 교과목 학생 참여형 수업을 위한 퍼실리테이션 전략’을 주제로 진행되었다.

유지안 센터장은 “직업기초능력은 전문대학 학생들이 기본적으로 갖추어야 하는 소양이라고 할 수 있다. 직업기초 교과목에서 교수진들이 학생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교수전략을 갖출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 라고 말했다.

문경대학교에서는 매년 재학생의 직업기초능력을 진단하여 직업기초 정규 교과목과 학생 대상의 특강 및 워크숍 등 다양한 형태의 비정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학생들의 직업기초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하고 있다.

한편, 문경대학교는 2018년 교육부 주관 대학기본역량진단에서 자율개선대학에 선정된 바 있으며, 2019년부터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