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대학교 2020학년도 교육혁신 창up역량 강화 프로그램 ‘창업 멘토링’ 실시

작성자
기획처
작성일
2020-11-30 18:49
조회
6138


문경대학교(총장 신영국) 취창업교육지원센터(센터장 김태용)는 11월 10일부터 26일에 걸쳐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창의적 아이디어 발굴 및 창업준비 역량강화를 통해 창업동기를 향상시켜 구체적인 창업활동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총 10회의 창업 멘토링을 진행했다.

이번 창업 멘토링에는 보건의료재활과, 유아교육과, 호텔조리과에서 총 5개의 예비 창업 팀을 구성하여, 각 팀별로 각 분야에 대한 다양한 경험을 가진 창업전문멘토를 초청하여 창업에 대한 경험 및 사례를 공유해 창업에 대한 관심과 동기부여를 했다.

멘토로 참여해 주신 동주의 김정기 대표는 “학생들에게 아이디어를 구체화하여 제품화하는 제품개발 프로세스에 대해 이해시킴으로 창업에 대한 자신감과 역량을 강화하는데 멘토링의 역점을 두었다.”고 말했다.

또한, 김태용 센터장은 “학생들의 창업역량을 강화시키기 위해 지속적으로 창업동아리활동 및 외부전문가를 통한 멘토링 등의 노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문경대학교는 2018년 교육부 주관 대학기본역량진단에서 자율개선대학에 선정됐으며, 2019년부터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