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대학교, 2023학년도 간호학과 현장실습 성과발표회 개최

작성자
기획처
작성일
2023-12-21 18:55
조회
593
문경대학교(총장 신영국) 간호학과(학과장 윤영주)는 21일 3학년 학생 143명을 대상으로 ‘2023학년도 간호학과 현장실습 성과발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현장실습 성과발표회는 간호학과 학생들이 병원 현장에서의 임상실습 경험과 우수사례를 공유하여 현장적응력과 전문직 직무능력을 향상시키고자 기획된 학생주최 프로그램으로, 이번에는 처음으로 간호학과 재학생들로 구성된 현장실습 성과발표회 준비위원들이 행사 기획부터 진행까지 마무리 했다.



이날 행사에는 3학년 학생들의 현장실습 자료인 Case Study, Daily Note 전시를 비롯하여, 우수성과 발표가 있었으며, 우수성과 자료에 대하여 임상실습 6개 교과목별로 시상식도 가졌다.



행사를 진행한 3학년 장은빈 학생은 “학생 주도 방식의 행사진행이 처음이어서 다급함과 막막함도 있었지만, 문제해결 능력을 신장시키는 좋은 기회였으며 행사가 잘 마무리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윤영주 학과장은 “올해부터 학생이 주최하는 교과외 학생 활동을 활발히 운영하고자 학생주최 프로그램을 학년별로 다수 진행하고 있는데 학생들이 기획안을 너무 잘 작성하여 깜짝 놀랄 때가 한 두 번이 아니다. 앞으로도 꾸준히 이런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능력을 신장시킬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문경대학교는 2021년 대학 기본역량진단에서 ‘일반재정지원대학’에 선정, 2022년부터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2023년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사업(HiVE)’에 선정되어 본격 추진 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