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대학교, 모의면접 콘테스트 및 취업포트폴리오 경진대회 시상식 개최

작성자
기획처
작성일
2023-12-21 18:54
조회
488
문경대학교(총장 신영국) 취창업교육지원센터(센터장 신경주)는 지난 19일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무인면접기를 활용한 모의면접 콘테스트’와 ‘취업 포트폴리오 제작 경진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무인면접기를 활용한 모의면접 콘테스트’는 가상의 모의면접 시스템을 활용하여 실제 면접과 유사한 형태의 면접을 진행하고 우수 면접자를 시상하여 면접에 대한 자신감을 고취하고 취업 역량을 향상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취업 포트폴리오 제작 경진대회’는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이력 및 자격 사항과 교과·비교과 활동, 수상 내역 등 대학생활 성과를 정리하도록 하고 취업 준비에 활용할 수 있도록 포트폴리오 제작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두 프로그램 모두 전체 학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최우수상 2명, 우수상 2명, 장려상 5명을 수여하여 총 7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모의면접 콘테스트 최우수상 수상자인 사회복지재활과 박선주 학생은 “실전 면접에 임하기 전 면접 자세와 답변에 대해 객관적으로 평가할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했으며, 취업 포트폴리오 제작 경진대회 장려상 수상자인 간호학과 윤소현 학생은 “포트폴리오를 만들면서 대학 생활을 되돌아보고 졸업 후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지 계획할 수 있었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신경주 센터장은 “학생들에게 필요한 취업준비에 부족함이 없도록 더욱 세심하게 프로그램들을 보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문경대학교는 2021년 대학 기본역량진단에서 ‘일반재정지원대학’에 선정, 2022년부터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2023년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 사업(HiVE)’과 ‘지방전문대학활성화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