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존중의 정신을 바탕으로 전인적, 창조적, 전문적인 능력을 갖춘 글로벌 간호인재 육성
학생회
토익인간 (토익으로 널리 세상을 이롭게한다)
토익인간
21세기에 반드시필요한 토익을 스터디그룹으로 나누어 화목하고 즐겁게 공부하고, 나아가 해외어학연수와 해외인턴쉽을 목표로하여 공부하고 있습니다.
영어능력을 가진 간호사가 되도록 지금 이순간도 노력하는 동아리입니다.
캔디 CAN.D (CAPABLE ABILITY NURSE DELEGATE)
유능한 능력 간호사 대표들
목적 : 전공분야를 바탕으로 한 토론과 발표 (PPT)를 통해 창의적이고 비판적 사고 능력과 발표력 및 토론능력을 향상시키고자 한다.
또한 봉사활동을 통해 나이팅 게일의 기본 정신을 이어나가며 이를 통해 간호사로서의 유능한 능력을 겸비하고자한다.
캔디
캔디
캔디

화이트엔젤
화이트엔젤은 2007년에 설립된 간호학과 전공 동아리로써 봉사, 실습동아리입니다. 본 동아리는 선배와 후배 직속을 정하여 기본간호술기를 선수 학습하여 실습기구나 재료들을 먼저 살펴보기 때문에 남들보다 더 쉽게 실습에 임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교내행사 뿐만 아니라 교외 행사에도 참여하며, 요양원이나 병원 등 의료기관으로 봉사활동을 다닙니다.
마지막으로 간호학과 전공동아리로써 모든 부원들이 자부심을 가지고 활동할 수 있는 동아리입니다.
화이트엔젤
화이트엔젤

라온제나
라온제나
‘라온제나’라는 말은 순우리말로, 즐거운이라는 뜻의 ‘라온’과 제것으로의 자신, 자아라는 뜻의 ‘제나’가 합쳐진 말입니다. 즉, ‘즐거운 나, 행복한 나’ 라는 의미로, 지역 봉사활동을 통해 행복과 즐거움을 찾아 간호사로서의 희생정신을 키워 나가려는 목표를 가지고 활동하는 봉사 동아리입니다.
‘라온제나’ 동아리는 2016년 새로 만들어진 간호학과 봉사 동아리로, 문경대학교 간호학과에 재학 중인 충주 통학생들이 문경 지역 봉사활동에 참여가 어려워 충주 통학생들이 교통도 편하고 친근하게 봉사 할 수 있고, 충주 지역에 문경대학교 간호학과를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고자 만든 봉사 동아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