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대학교 간호학과, 우석여고 블루크로스 동아리 대상 진로멘토링 프로그램 실시

작성자
기획처
작성일
2023-09-19 09:20
조회
802
문경대학교(총장 신영국) 간호학과(학과장 윤영주)는 지난 15일 간호학과 건강지킴이(간지) 학생들과 함께 상주 우석여자고등학교(교장 장승철) 블루크로스 동아리 1, 2학년 29명을 대상으로 진로멘토링 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간호학과 재학생들의 재능기부프로그램인 ‘간호학과 건강지킴이(간지)’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했으며, 우석여고 학생들은 간호학과 재학생들과 교수님의 지도 아래 간호의 기본이 되는 기본 심폐소생술, 간이혈당검사 측정, 시뮬레이션을 통한 활력징후 측정을 직접 체험해 보고, VR 실습 프로그램을 통한 핵심간호술 체험 등 간호학과 전공실습을 경험함으로써 간호학과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향상시키는 계기가 되었다.

이외에도 간호학과에서는 학생들의 진로와 진학준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간호학과 졸업 후 진로’와 간호학과 특/장점과 다양한 학생 지원 프로그램도 소개했다.

프로그램에 참석한 우석여고 학생은 “실제로 간호학과 교수님과 선배님들의 도움을 받으며 첨단 장비를 이용해 실습에 참여하면서, 간호학과 진학을 목표로 열심히 공부해야겠다”고 했으며, 간호학과 재학생은 “간호학과 생활 중에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였고, 후배들과 함께 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윤영주 학과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우수한 지역인재를 발굴하고 지역사회 연계발전에 도움이 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 우리대학은 최적의 교육환경을 갖추기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으며 항상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문경대학교는 2021년 대학 기본역량진단에서 ‘일반재정지원대학’에 선정, 2022년부터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2023년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사업(HiVE)’에 선정되어 본격 추진 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