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존중의 정신을 바탕으로 전인적, 창조적, 전문적인 능력을 갖춘 글로벌 간호인재 육성
교과목개요

간호윤리학(Nursing Ethics)
윤리학의 개념과 이론을 이해하고, 간호전문직으로서 갖추어야 할 전문직관, 윤리적 원칙과 의사결정 과정을 학습한다. 또한 간호사의 윤리적, 법적 지위와 의무를 이해하여 실제 간호실무에서 발생하는 법적, 윤리적 딜레마를 파악하고 바람직한 윤리적 의사결정을 내리는 과정을 학습한다.
논리와 비판적 사고(Logic and Critical Thinking)
본 교과목은 능률적인 학문활동과 합리적인 일상생활을 영위하기 위해 필요한 비판적 사고능력을 함양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비판적 사고능력은 논증 구성능력, 논증 평가능력 등으로 이루어진다. 이러한 능력을 현실생활에서 발견되는 구체적인 예들을 통하여 효과적으로 배양하고, 다양한 추론 및 분석기술을 창의적으로 응용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한다.
간호통계학(Statistics in Nursing Research)
통계학의 기초를 이해하고 간호연구에 적용하기 위한 주요 통계기법을 학습하고 기존의 문헌에서 통계기법 적용사례를 검토하며 구축되어 있는 자료를 활용하여 적용한다.
간호리더십 개발(Leadership Development Training)
미래지도자로서의 기본소양으로서 자신을 알고 관리해 나가는 체계적인 방법을 터득하여 보건의료계 내에서 선도적이며 진취적인 역할을 감당할 수 있는 지도자로서의 역량을 기른다.
간호실무용어(Practical English)
임상실무에서 사용되는 병동 및 질병별로 현장감있는 영어표현, 의학용어 및 미국 간호사 국가고시(NCLEX RN) 형식의 문제를 학습한다.
보완대체(Complementary replacement)
보완대체요법이란, 인간의 온갖 질병과 고통을 자연의 치유 능력에 맞추어 조율해조고 복원시켜주는 치료법으로써, 사람들의 신체적 정신적 영적 치유를 도와주고, 다양한 환경에 처한 대상자들에게 적절히 적용할 수 있도록 간호실무에 적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