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구성원 누구나 노동을 통해 생계유지를 넘어 성취감과 삶의 보람을 느끼며 자아를 실현할 수 있는 삶을 추구합니다.
공지사항

제3회 장애인재활상담사 3급 국가자격시험 응시생 100% 합격

작성자
재활상담복지과
작성일
2019-12-23 11:35
조회
884
문경대학교(총장 신영국) 재활상담복지과(학과장 남정휘)는 지난 11월 24일에 시행된 제3회 장애인재활상담사(3급) 국가고시에서 응시생 전원이 합격을 하였다. 더불어 이번 시험에서 김경희(2학년)씨는 장애인재활상담사 국가시험 120점 만점에 109점을 취득하여 수석합격의 영예를 차지하였다.
장애인재활상담사 국가자격시험은 보건복지부가 주최가 되어 장애인의 자립을 위해 상담, 직업능력평가, 권리옹호 등 활동을 수행하는 전문가를 인증하는 시험으로 제3회를 맞이하고 있다. 그동안 재활상담복지과 학생들은 본 자격증을 취득하여 현재 장애인복지시설, 직업재활시설, 특수교육기관 등으로 진출하여 재활전문가로 활약하고 있다.
수석합격의 영광을 얻은 김경희(2학년)씨는 “수업시간에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시험 준비를 하였으며, 현장 경험이 풍부한 교수님들의 강의와 토론식 수업이 큰 도움이 되었다. 국가자격시험 합격을 계기로 장애인재활분야에서 전문가로서 헌신하고 기여하는 역할을 하고 싶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남정휘 학과장은 “제3회 시험에서 전원이 합격하고 수석합격자까지 배출하여 매우 기쁘다.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한 재활상담사 양성 프로그램과 국가고시반 운영 등이 이번 좋은 결과로 이어진 것 같다. 앞으로도 생들이 재활분야와 사회복지분야에서 전문가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도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문경대학교 재활상담복지과는 장애인재활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2017년 신설하여 보건복지부장관이 인증하는 장애인재활상담사와 사회복지사 국가자격증 2개를 취득할 수 있는 전문대 유일한 학과이다. 2019년 12월 30일부터 2020학년도 정시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