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넓은 진로선택의 기회를 만들어주는 특성화된 교과과정
교육목표 및 방침
보건의료재활과(보건행정과) 교육이념
“참된 인성과 전문성을 겸비하여 지역사회에 봉사하는 보건전문가를 양성한다.”
문경대학의 교육이념인 ‘창조적인 전문인을 위한 전문교육’, ‘교양있는 세계시민을 위한 열린 교육’, ‘실사구시와 이웃을 위한 생활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보건행정관에서는 ‘참된 인성과 전문성을 겸비하여 지역사회에 봉사하는 보건전문가 양성’을 교육이념으로 삼고 있다.
이를 위해 보건의료재활과(보건행정과)는 교육목적으로 ‘건전한 가치관을 지닌 보건인 양성’, ‘다기능 전문보건인 양성’, ‘나눔과 베품의 봉사하는 보건인양성’을 제시하고 있다.
보건의료재활과(보건행정과)의 교육목적 실현하기 위한 구체적인 보건의료재활과(보건행정과)의 교육목표는 다음과 같다.
첫째, 건전한 가치관을 지닌 보건인 양성을 위해 인간에 대한 사랑과 존중감을 함양하고, 건전한 직업관과 소명감 을 함양하며, 타인과 어울릴 수 있는 조화로운 인격을 형성한다.
둘째, 다기능 전문보건인 양성을 위해 탐구적인 자세와 창의력을 높이며, 보건의료재활과(보건행정과) 관련된 전문지식을 습득하고 활용하며, 보건교육의 이론과 실제를 적절히 적용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한다.
셋째, 나눔과 베품의 봉사하는 보건인 양성을 위해 긍정적 사고에 기초하여 타인을 배려하고 자발적응로 타인을 도울 수 있으며, 지역사회 봉사정신을 함양하여 실천한다.
보건의료재활과(보건행정과) 교육목적 및 교육목표

참된 보건의료윤리관을

지닌 전문 인재 양성

  1. 전문 직업관을 바탕으로 법적·윤리적 규범을 준수하고 책무를 이행한다.
  2. 조직 및 지역사회 구성원과 원활한 의사소통을 실시한다.

초상의 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실무중심 인재 양성

  1. 비판적 사고를 통해 보건관련 문제를 해결한다.
  2. 보건관련 전문지식과 숙련된 기술을 수행한다.

글로벌 감각과 능력을

갖춘 보건전문인력 양성

  1. 다문화 대상자의 건강증진을 도모한다.
  2. 지역사회 건강증진을 위한 봉사활동을 실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