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서교부 및 접수
  1. 교부장소 : 본 대학 홈페이지(www.mkc.ac.kr)에서 파일을 다운받아 사용 가능
  2. 원서접수비용 및 전형료 : 무료(대행사이트 이용 시 별도 접수 수수료(5,000원) 발생가능)
  3. 접수방법
구분 접수장소 및 이용방법 비고
방문
  • 우리대학 입학처(1강의동 1층)
  • 입학상담 및 접수확인 ☏ 054) 559-1111~2
  • 제출서류는 접수 마감 당일 17시 도착분에 한함
  • (우)36930 경북 문경시 호계면 대학길 161 문경대학교 입학처
인터넷
  • 우리대학 : https://www.mkc.ac.kr
  • 대행업체 : 유웨이어플라이 https://www.uwayapply.com/
                     진학어플라이 http://www.jinhakapply.com
우편
  • 봉투에“원서재중”표기하여 입학원서와 제출서류를 함께 등기우편으로 발송
합격자발표 및 등록
가. 합격자발표
  1. 발표장소 : 본대학홈페이지 (https://www.mkc.ac.kr)
  2. 대학에서 개별통지하나 본인이 직접 확인하여야 하며, 확인치 아니하여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서는 본 대학에서 책임지지 않는다.
나. 합격자등록
  1. 등록방법 : 우리대학에서 지정한 일시에 지정한 은행에 납부한다.
  2. 수시모집에 합격(충원 포함)한 자는 수시모집 등록기간내에 최종 1개 대학에만 등록확인예치금을 납부하여야하며, 남은 금액은 소정의 등록기간 내에 납부하여야 한다.
  3. 수시모집 대학(일반대학·산업대학·교육대학·전문대학 포함)에 합격(충원 포함)하면 등록여부에 관계없이 “정시모집 및 자율(추가)모집“ 에 지원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시 입학을 무효로 처리한다.
  4. 수시모집 충원합격자는 대학의 예비후보 순위에 의한 충원합격 발표 시 학생의 등록의사 및 등록여부와 상관없이 “정시모집 및 자율(추가)모집” 지원 금지

  5. 합격자가 등록기간 내에 등록하지 않을 경우 등록을 포기한 것으로 간주한다.
  6. 합격자는 본대학 홈페이지에서 등록금고지서를 출력하여 사용할 수 있다.
미등록충원 및 등록금 환불
가. 미등록 충원
  1. 합격자발표 후 등록포기로 인한 결원을 보충하기 위하여, 성적사정 후 정해진 예비후보자에게 연락하여 충원한다.
  2. 예비후보자 충원합격 통보는 전형기간 중 입학원서에 기재된 전화번호로 통보하며, 당일3회이상연락하여 연락이 두절되는 경우 다음 순위자로 넘어가며, 연락 두절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다.
  3. 연락두절로 인한 불이익은 우리대학에서 책임지지 않는 바 입학원서에 연락처를 정확히 기입하여야 하며, 본인에게 연락이 되지 않을 경우 본인 이외의 보호자의 등록여부 의사표시도 인정한다.
  4. 연락처가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즉시 우리 대학 입학담당 054-559-1111~2로 연락 후 연락처를 변경하여야 한다.
나. 등록금 환불
  1. 우리 대학에 등록한 자가 등록포기를 할 경우, 우리 대학 환불창구로 입학포기각서를 제출해야 한다.(사전 대학으로 전화문의 요망)
  2. 등록금 환불은 입학식 전일까지 전액환불하고, 그 이후에는「대학 등록금에 관한 규칙」에 의한다.
  3. 제출서류 : 등록포기각서(본교 소정 양식), 본인(보호자) 신분증 및 도장, 본인(보호자) 통장 사본 (필요 시 등록금 납부 영수증, 타 대학합격통지서 사본 1부(해당자) 추가 제출)
수험생 유의사항
    1. 수시모집내에서는 복수지원이 가능하나, 수시모집 대학(일반대학ㆍ산업대학ㆍ교육대학ㆍ전문대학 포함)에 합격하면 등록여부에 관계없이 “정시모집 및 자율(추가)모집” 에 지원할 수 없다.
    2. 수시모집에 합격한 자(충원합격통보 받은 자 포함)는 수시모집 등록기간내에 최종 1개 대학에만 등록확인예치금을 납부하여야하며, 남은 금액은 소정의 등록기간 내에 납부하여야 한다.
    3. 충원합격자는 본인의 등록의사와는 상관없이 대학의 합격통보에 의해 “정시 및 자율(추가)모집” 에 지원할 수 없으며, 연락두절로 인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

      위반시 고등교육법시행령 제42조의 2 제2항에 의거 입학을 무효로 처리함

    4. 모집별로 지원하여 입학할 학기가 같은 2개 이상의 대학(일반대학ㆍ산업대학ㆍ교육대학ㆍ전문대학 포함)에 합격한 자는 하나의 대학에만 등록하여야 한다.
    5. 입학 포기자 및 타대학에 예비후보자로 추가 합격한 지원자는 해당 대학에 등록포기각서를 제출하여야 함(등록포기의사를 확실히 하여야 함)

    6. 수시 및 정시모집 합격자가 충원합격자 발표기간 중 다른 대학의 충원합격 통보를 받은 경우 합격자는 등록을 원하지 않는 대학에 대해 해당 기간 내 등록 포기 의사를 즉시 전달하여야 한다.
    7. 입학 후에도 입학원서 및 대입 전형자료 등 제출서류를 위˙변조하였거나, 수시모집 제한사항을 위반하였거나, 자격요건이 부적합하거나 또는 입시관련 부정행위 등으로 입학한 사실이 발견된 경우 입학을 무효로 한다.
    8. 전형기간이 같은 모집단위 간에는 복수지원을 금지하며, 만약 복수지원을 하였을 경우 늦게 접수한 입학원서는 무효로 처리한다.
    9. 원서 접수시 인터넷접수와 창구접수 중 한가지 방법으로만 접수하여야 하며, 만약 이중지원을 하였을 경우 늦게 접수한 입학원서는 무효로 처리한다.
    10. 접수된 원서는 취소 할 수 없으며, 접수된 서류는 어떠한 경우에도 반환되지 않으니 신중하게 작성하여야 한다.
    11. 원서작성시 기재사항의 누락 또는 오기 등으로 인한 착오는 지원자 본인의 책임으로 간주하고 우리대학에서 책임지지 않으니 주의하여야 한다.
    12. 우편접수 할 경우에는 해당서류를 반드시 등기 우송하여야 하며, 서류가 미비할 시에는 접수하지 않는다. 접수마감 당일 오후5시 이전 도착분에 한하며, 우편송달 사고에 대한 사항은 본 대학에서 책임지지 않는다.
    13. 원서접수 시 지원 자격에 해당하는 제출서류는 접수기간 내 발급된 원본(원본 대조필 포함) 제출을 원칙으로 하며, 지원 전형별 세부 사항이 명시된 경우 해당 사항을 따르고, 부득이한 경우 입학전형관리위원회 심의를 통해 처리한다.
    14. 신체장애자는 필요시 우리 대학 원서접수 이전에 대학으로 문의하여 상담을 하여야 한다.
    15. 신입생 모집요강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우리 대학의 입학전형관리위원회의 결정에 따라 처리한다.
    16. 기타 궁금한 사항은 우리 대학 입학담당 054-559-1111~2로 문의한다.
  • 학과별 상담 전화번호 안내
    학과상담 전화번호 학과상담 전화번호 학과상담 전화번호
    간호학과 (054)559-1281 사회복지서비스과 (054)559-1205
    (054)559-1207
    국제교육원 (054)559-1111
    사회복지과(야) (054)559-1121 웰푸드조리과 (054)559-1298 장학상담 (054)559-1017
    스포츠재활과 (054)559-1231 로컬크리에이터과(야) (054)559-1212 입학상담 (054)559-1111~2
    “대입 전형자료 온라인제공 안내”
    학생부
    1. 온라인 제공 대상자(일괄생성) : 2017년 2월 졸업자 ~ 2025년 2월 졸업(예정)자
    2. 온라인 제공 희망 신청 대상자(개인생성 신청) : 2005년 2월 졸업자 ~ 2016년 2월 졸업자
      – 온라인 제공 희망 신청 대상자의 경우 ‘온라인 생성신청 시스템'(apply.neis.go.kr)을 통해 대입전형자료 온라인 제공 신청
      – 온라인 제공 신청 대상 희망자 신청기간
      * (수시) 2024.9.9(월) ~ 9.13(금), (정시) 2024.12.31(화) ~ 2025.1.3(금)
    3. 온라인 제공 비동의자 및 생성신청을 완료하지 않은 경우 원서접수 시 학교생활기록부 사본을 대학으로 직접 제출해야 함
    4. 온라인 제공 대상이 아닌 경우 : 온라인 제공 비 대상 고교 졸업(예정)자
    검정고시
    1. 온라인 제공 대상자 : 2016년 1회차 ~ 2024년 2회차
      – 신청가능 대입전형자료 : 검정고시 합격증명서, 성적증명서
      – 단, 2025학년도 수시전형에서는 2024년 2회차 합격 및 성적 증명자료를 온라인으로 제공하지 않으므로 대학으로 직접 제출
    2. 대입전형자료 온라인 제공 신청 기간
      – (수시) 2024.9.9(월) ~ 12.12(목), (정시) 2024.12.31(화) ~ 2025.2.28(금)
    3. 온라인 제공 비동의자 및 제공대상이 아닌 경우 원서 접수 시 검정고시 합격증명서 및 성적증명서를 대학으로 직접 제출해야 함
    4. 온라인 제공을 희망하는 수험생은 필히 상기 2항의 온라인 제공 신청 기간에 시도교육청 나이스 사이트(www.neis.go.kr)에 접속하여 대입전형자료 제공을 신청해야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