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학년도 신입생 등록금 납부 안내
작성자
입학처
작성일
2025-02-05 11:11
조회
1500
2025학년도 신입생 등록금 납부 안내
1. 납부기간① 수시, 정시, 자율(1차~3차) 모집 합격자 : 마감
② 정시모집 충원합격자 및 자율모집 합격자 : 2025.02.13.(목) ~ 28.(금), 기간 내 개별통보 및 홈페이지 조회
③ 등록금고지서 출력 바로가기 ☞[클릭]
④ 고지서 출력방법 : [입학홈페이지] - [등록금고지서발급] - [합격자조회 및 고지서출력] - [모집구분선택 및 주민번호 입력 후 로그인] - [고지서 출력] 확인
⑤ 등록금 납부확인 바로가기 ☞[클릭] * 등록금납부 후 2시간이후 조회가능
2.납부방법(아래 방법 중 택1)
■ 방법1. 가상계좌 수납 : 고지서에 개별 부여된 가상계좌로 등록금, 학생회비 송금(폰뱅킹, 인터넷뱅킹 등)
■ 방법2. 은행창구 수납 : 등록기간 내 고지서를 지참하여 농협 및 모든 금융기관방문 창구 수납
※ 단, 고지서의 납부금액이 0원인 경우에도 등록금고지서를 소지하고 은행을 방문하여 반드시 등록 해야됩니다.
① 등록금 고지서상 납부금액이 마이너스(-)인 경우(은행방문 하지않음) 등록기간 이후 환불해 드립니다.(단, 첨부파일의 등록의사 및 예치금 반환신청서를 작성하여 납부기간 내 이메일(ipsi@mkc.ac.kr)로 제출해야됩니다.)
② 학자금 대출 : 한국장학재단에 학자금 대출을 신청한 자로 대출 승인 상태인 학생에 한하여,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대출 실행’ 버튼을 눌러야 등록 처리됩니다.
※ 등록기간 내에 등록금을 납부하지 않을 경우 입학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하여 불합격 처리됩니다.
3.장학금 안내
① 국가장학금 신청 자 중 학자금 지원구간이 확정된 학생은 등록금 고지서상 우선감면이 되었으며, 학자금 지원구간이 심사 중인 학생은 입학 후 학생 계좌로 지급됩니다.
※ 학자금 지원구간 확정 여부 확인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또는 어플로 확인 가능합니다.
② 국가장학금을 신청하지 않은 학생은 2차 신청기간(2025.02.04.(화) ~ 03.18.(화)18:00까지)에 반드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4. 등록포기(등록금 환불) 안내
가. 등록포기 절차
① 입학홈페이지 접속 →등록금고지서발급 →등록포기신청 →모집구분(선택) →주민번호입력 →로그인 →등록포기신청 →제출서류 업로드 →등록포기신청 완료
②등록포기신청 바로가기 ☞[클릭]
나. 제출서류
① 등록포기자(본인) 신분증 사본 1부.
② 등록포기자(본인) 통장사본 1부. (단, 부모님 또는 가족통장의 경우 가족관계증명서 필요)
③환불신청 및 처리 : 환불신청은 평일 근무시간(월~금 09:00 ~ 17:00)에만 취소가능(주말 및 공휴일 불가) 서류제출 후 1~2일소요
5.기타 안내사항
① 생활관(기숙사)입사예정 : 2025.03.02.(일) ~ 2025.03.03.(월)(2일간)
★ 기숙사 입사 신청 바로가기 ☞[클릭]
② 입학식 : 2025.03.04.(화)예정 ※ 세부사항은 공지 및 개별문자안내 예정
③ 교재는 2025.03.04.(화)부터 교내서점에서 구매 가능
6.기타 문의사항
① 등록 관련 : 사무처 ☎054-559-1054, 입학처 ☎054-559-1111~2
② 장학/대출 관련 : 교무처 ☎054-559-1017
③ 기숙사 관련 : 학생생활관 ☎054-559-1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