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특성화전문대학육성사업 '교직원 진로상담사1급' 자격 취득 프로그램

작성자
취창업교육지원센터
작성일
2018-10-02 10:29
조회
1700


문경대학교(총장 신영국)는 교직원의 진로지도 및 심리상담 전문성 강화를 통해 학생진로·심리상담 체계를 고도화 하고자 작년에 이어 올해도 8월 20일부터 21일까지 양일간 (사)진로상담협회가 주관하는 ‘진로상담사 1급 자격과정’을 실시했다.

금번 교육에는 교수, 직원 및 학과조교를 포함 18명이 참여하였으며, 교육이수 및 자격검정 시험을 통해 전원 1급 자격을 취득하였다. 주요 교육내용으로 대학생에 대한 진로상담의 주요이론 및 생애진로사정, 흥미적성검사(홀랜드)와 해석, 상담구조화 및 사례 개념화, 직업카드 활동을 통한 진로상담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양일간의 교육 중 절반 이상의 시간을 검사 실습과 해석의 시간으로 운영하여 상담현장에서 필요한 실제적인 활동으로 이루어졌다.

김영길 취창업교육지원센터장은 “교직원의 진로상담 전문성 강화를 통해 다양해지는 학생들의 학업과 진로에 대한 고민을 풀어내고자 본 교육을 시행하게 되었다.”며 “이를 통해 학생들의 진로 준비과정에 적극적 상담과 지원을 통해 만족도를 높여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문경대학교 취창업교육지원센터는 재학생들의 성공적 진로선택을 통한 취업률 향상을 위하여 평생지도교수제 프로그램, 학생이력관리 활성화 프로그램, 진로 및 목표설정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 운영하여 명품인재 양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