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대학교 유아교육과 ‘제22회 직무수행능력평가회’ 개최

작성자
기획처
작성일
2018-10-31 17:59
조회
7784
문경대학교(총장 신영국) 유아교육과(학과장 양혜련)는 10월 31일 ‘제22회 직무수행능력평가회’를 개최했다.

직무수행능력평가회는 유아교육과 학생들이 예비교사로서의 역량을 지역사회 유아들에게 선보이고 현장전문가에게 평가받는 자리이다.

이번 직무수행능력평가회에서는 국악공연을 시작으로 ‘소중한 가족’이라는 주제 아래 미술활동, 요리활동, 신체활동, 인형극 등의 다양한 활동을 선보였고, 깊게 물든 가을 나무가 어우러진 잔디밭과 유아교육과 실습실에서 지역의 유치원과 어린이집 80여명의 유아들이 함께 뛰놀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직무수행능력평가회를 총괄 진행한 학회장 정민지(유아교육과 3학년) 학생은 “학교 수업으로 바쁜 와중에도 1,2,3학년이 서로 힘을 합해 꾸준히 준비한 직무수행능력평가회를 무사히 마칠 수 있어서 정말 보람 있고 뿌듯하다. 유아들이 즐겁게 지내고 또 오고 싶다는 이야기를 들려줄 때 가슴이 뭉클했다”며 “앞으로도 유아들에게 즐겁고 아름다운 경험을 제공해주기 위해 노력하는 교사가 될 것이다”라고 다짐했다.



유아들과 함께 행사에 참여한 유아교사는 “문경대학교 유아교육과에서 관내의 유아들을 위해 매년 색다른 활동을 준비해주어 감사하다”며 “우리 기관의 유아들을 반겨주고 한 명 한 명 보살펴주는 모습을 보면서 교사로서 감동을 받았다. 학생들이 졸업 후에 훌륭한 유아교사가 될 것이라 믿는다”고 말했다.



문경대학교 유아교육과는 2014년, 2017년 2회 연속 교원양성기관평가 최우수 A등급을 획득하였고, 최근 교육부장관 표창을 수상하며 우수한 교사양성기관임을 입증하였다. 2018년부터는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을 개설하여 유아교육현장 교사들의 재교육에도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