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 농촌관광체험 사업 관계자 역량강화 교육 성료

작성자
기획처
작성일
2018-12-11 20:44
조회
7454
문경대학교(총장 신영국)는 11일 오전 10시부터 문경시청 제2회의실에서 문경시 고윤환 시장, 문경관광진흥공단 이상열 이사장, 농촌체험마을 운영 관계자, 농가맛집 대표, 문경 문화관광해설사 등 사업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문경 농촌관광체험 사업 관계자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하였다.

문경 농촌관광체험 사업의 활성화를 위하여 개최된 이날 교육은, 문경대학교 조성욱 올래(來)사업단장의 사업 개요 발표를 시작으로 사업 참여 업체의 경쟁력 제고를 위한 김유리 컨설턴트의 CS 및 서비스 교육, 용인대학교 문화관광과 오순환 교수의 농촌관광 사업의 발전 방안, 양구군 농촌체험관광협의회 신현숙 사무국장의 양구군 농촌관광체험 사업 사례발표 순으로 진행되었다.

고윤환 문경시장은 “관광도시 문경 건설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오늘 농촌관광체험 사업 관계자 역량강화 교육을 통해 문경 관광사업이 더욱 발전하게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문경대학교는 농림축산식품부와 문경시에서 진행하는 ⌜2018년 지역단위 농촌관광 구축 지원 사업⌟을 운영하기 위해 문경올래()사업단을 신설하여 운영 중에 있으며, 지난 11월 29일 농촌관광 활성화를 위한 운영위원을 위촉하였다. ⌜한누리하자! 문경농촌으로!⌟라는 부제로 문경을 찾는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농촌 체험과 관광, 숙박, 농가맛집 등 문경의 특색을 아우르는 여행 프로그램을 이용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사업의 활성화를 위하여 연내에 홈페이지를 오픈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본 사업은 향후 경쟁력 있는 농촌자원과 관광자원을 선정하여 수요자 맞춤 관광체험 프로그램을 개발․제공함으로서 문경 관광 활성화를 도모하고 이를 통해 지역 농가의 소득증대 및 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