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대학교, 4차 산업혁명 시리즈 특강 개최

작성자
기획처
작성일
2022-09-02 14:23
조회
2218
 

문경대학교(총장 신영국) 교육혁신지원센터(센터장 유지안)는 2022년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9월 1일 재학생 37명을 대상으로‘4차 산업혁명 시리즈 특강’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코딩에 대한 기초지식 및 4차 산업혁명에 따른 AI기술에 대해 학습하고 학교, 교실 등 교육현장에 대한 이해도 제고 및 교육환경 변화에 대한 대응력 강화를 목적으로 코딩 교구를 활용하여 4차 산업혁명과 AI개념 이해를 통한 언플러그드 활동 및 블록 코딩 툴을 이용한 프로그래밍 실습 등의 참여형 특강으로 진행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코딩 툴을 활용하여 여러 가지 모듈을 사용하고 무선 자동차 만들기 같은 재미있는 체험을 하여 프로그래밍 원리를 쉽게 이해할 수 있어서 좋았다”고 했다.

유지안 센터장은 “우리 대학은 교양필수 교과목으로 ‘4차산업혁명과 코딩’을 운영하기 때문에 모든 학생들이 4차 산업혁명에 대한 이해가 높은 편인데, 이번 특강으로 4차산업혁명 핵심기술을 직접 체험해 봄으로써 우리 실생활과 밀접한 기술 발전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겠다”고 했다.

한편, 문경대학교는 2021년 대학 기본역량진단에서 ‘일반재정지원대학’에 선정되어, 2022년부터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