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대학교, 디지털 마인드맵 기반 자기주도 학습법 프로그램 실시

작성자
기획처
작성일
2021-09-06 21:59
조회
3911


문경대학교(총장 신영국) 교육혁신지원센터(센터장 유지안)는 6일 재학생 20명을 대상으로 '디지털 마인드맵 기반 자기주도 학습법'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디지털 마인드맵 기반 자기주도 학습법’은 디지털 맵핑 도구인 ThinkWise를 활용하여 스스로 목표를 설정하고 실행하는 프로젝트 능력을 통합적으로 훈련하여 재학생의 자기주도적 학습 역량 강화를 돕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교육은 시각적, 창의적 사고 향상을 통해 자기주도적 학습에 도움을 주고자 마인드 맵핑의 이해, ThinkWise 활용법, 모의 협업 프로젝트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조두희 학생은 “이번 프로그램에서 제공된 ThinkWise 도구로 생각 정리뿐만 아니라 문서 작성을 할 수 있어서 앞으로 과제나 협업 프로젝트를 할 때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을 것 같다”며 “아직 익숙하지 않지만 익숙해지면 나만의 막강한 학습 도구로 활용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한다.”고 했다.

유지안 센터장은 “4차산업혁명과 코로나19로 인해 학생들의 자기주도 학습이 여느 때보다 중요해진 시점에서 학생들이 학습도구를 효과적으로 활용하여 역량을 갖추기 바란다”며, “앞으로도 교육혁신지원센터에서는 학생들의 역량 계발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고민하여 운영하겠다”고 했다.

한편, 문경대학교는 2018년에 대학기본역량진단에서 ‘자율개선대학’에 선정되어 2019년부터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을 추진 중에 있으며, 지난 3일 발표된 2021년 대학 기본역량진단 최종 결과 ‘일반재정지원대학’에 선정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