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대학교 사회복지과 실무능력 향상을 위한 ITQ엑셀 자격증 프로그램 성료

작성자
기획처
작성일
2021-07-09 17:31
조회
3722


문경대학교(총장 신영국) 사회복지과(학과장 강창교)는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6월 28일부터 7월 9일까지 10일간 1학년 25명을 대상으로 ‘ITQ 엑셀 자격증 과정’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사회복지 현장이나 일반 직장에서의 높은 업무 효율성 및 능력을 갖추기 위해 자료를 수집·분석하고 관리하는데 가장 많이 사용되는 엑셀 프로그램의 다양한 기능을 배우는 것으로 기획됐으며, 40시간의 교육과정 수료 후 한국생산성본부에서 시행하는 정보기술자격에 응시하여 ITQ 자격을 취득하게 된다.

강창교 학과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엑셀을 어려워하던 학생들이 엑셀에 대해 친근함을 가지고 점차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게 되는 과정을 지켜보면서 학생들의 전문성 함양에 도움이 된 것 같아 기쁘다”고 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최모 학생은 “ 학업과 직장을 병행하면서 업무에 활용하기 위해 컴퓨터를 배우고 싶었는데 이번에 학교에서 ITQ 엑셀과정을 개설하여 무료로 배울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 너무 감사하고 현장실무에 활용하여 업무능률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 같다” 고 했다.

한편, 문경대학교는 2018년 교육부 주관 대학기본역량진단에서 자율개선대학에 선정됐으며, 2019년부터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