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대학교 사회복지현장실습 보고회 성료

작성자
기획처
작성일
2020-12-14 11:23
조회
7796


문경대학교(총장 신영국) 사회복지과(학과장 강창교)는 지난 11일 대강당에서 1, 2학년 학생이 참석한 가운데 사회복지현장실습 보고회를 개최했다.

행사는 사회복지사 선서식과, 사회복지현장실습 보고회로 나누어 진행되었으며 사회복지사 선서식은 예비사회복지사들에게 사회복지 전문지식과 기술을 갖춘 사회복지사로서의 정체성 및 자기성찰을 다짐하는 의식으로 사회복지사 선서식에 참가한 2학년 34명은 소외되고 고통 받는 편에서 인권과 권익을 지키고 사회복지사 윤리강령을 준수함으로써 도덕성과 책임성을 갖춘 사회복지사로 헌신할 것을 다짐했다.

사회복지현장실습 보고회에서는 2학년 학생들이 3주간 학교에서 배운 이론을 바탕으로 사회복지 지식과 기술을 사회복지실천현장에 적용함으로써 예비사회복지사로서의 직무능력과 자질을 함양하고, 다양한 사회복지현장의 경험과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사회복지실천현장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데 목적이 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최모 학생은 “사회복지사 선서식 및 사회복지현장실습 보고회를 통하여 사회복지사로서의 역할과 사회복자사 선서의 의미를 항상 생각하며 힘들고 고통받는 사람을 위한 삶을 살겠다”고 말했다.

문경대학교는 2018년 교육부 주관 대학기본역량진단에서 자율개선대학에 선정됐으며, 2019년부터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