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대학교, 글로벌 마인드 함양 및 역량 강화를 위한 필리핀 해외직무실습에 재학생 파견

작성자
기획처
작성일
2022-12-26 18:26
조회
1220
문경대학교(총장 신영국)는 2022학년도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미래융합 인재 양성 및 해외현장실습을 통한 글로벌 마인드 함양 및 역량 강화를 위해 재학생 27명을 선발하여 12월 26일에 필리핀 BPSU(Bataan Peninsula State University)에 파견했다고 밝혔다.

파견된 학생들은 총 4주간 체계적인 어학연수 및 직무실습(Internship), 봉사활동 및 현지 문화교류를 경험하게 되며, 연수비 및 항공료 등 전액을 지원 받는다.

길민욱 혁신지원사업 단장은 “무엇보다 안전하고 건강하게 연수를 마치기 바라며, 이번 해외직무실습 프로그램이 학생들에게 외국어에 대한 자신감과 도전정신을 고취하고 해외 취업과 같은 더 큰 꿈을 향해 나아가는 기회가 될 수 있다.” 며 학생들을 격려하고, “앞으로도 재학생들이 글로벌 시대에 부응하는 인재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외국어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연수에 참가하는 간호학과 2학년 학생은 “해외직무실습 프로그램에 참여하기 위해 혁신지원사업단에서 운영하는 외국어역량강화 프로그램(토익 기초반, 토익 스피킹 기초반)에 참가하여 영어 공부를 꾸준히 해왔으며, 4주간의 일정을 알차게 보내고 외국어 능력 향상과 더불어 전공 지식에 대한 견문을 넓히고 오겠다.”며 다짐했다.

한편, 문경대학교는 2021년 대학기본역량진단에서 일반재정지원대학에 선정되었으며, 2022년부터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