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대학교, 취업 역량 강화 프로그램 시상식 개최

작성자
기획처
작성일
2022-12-15 09:59
조회
1081
문경대학교(총장 신영국) 취창업교육지원센터(센터장 신경주)는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12월 14일(수) ‘무인면접기를 활용한 모의면접 콘테스트’와 ‘취업 포트폴리오 경진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무인면접기를 활용한 모의면접 콘테스트’는 가상의 모의면접 시스템을 활용하여 실제 면접과 유사한 형태의 면접을 진행하고 우수사례를 시상하여, 면접에 대한 자신감을 고취하고 취업역량 향상을 도모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취업 포트폴리오 경진대회’는 졸업예정자의 대학생활 성과관리와 취업 준비에 도움을 주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이력 및 자격 사항과 교과, 비교과 활동 등의 내용으로 포트폴리오를 제작하고 전시하여 심사를 받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두 프로그램 모두 전체 학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최우수상 각 1명, 우수상 각 1명, 장려상 각 5명을 수여해 총 14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모의면접 콘테스트 최우수상 수상자인 재활상담복지과 이 모 학생은 “전공 분야의 모의면접을 통해 실전 면접을 준비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했으며, 포트폴리오 경진대회 최우수상 수상자인 유아교육과 김 모 학생은 “포트폴리오를 준비하면서 대학생활을 정리하고 자신감 있는 미래를 계획할 수 있었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한편, 문경대학교는 2021년 대학 기본역량진단에서 ‘일반재정지원대학’에 선정되어 2022년부터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