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대학교 간호학과 제24회 나이팅게일 선서식 개최

작성자
기획처
작성일
2021-04-24 13:59
조회
283


문경대학교(총장 신영국) 간호학과는 지난 23일 3학년 학생 138명을 대상으로 ‘제24회 나이팅게일 선서식’을 개최했다.

나이팅게일 선서식은 임상실습을 앞두고 임상현장으로의 첫걸음을 내딛는 학생들이 나이팅게일의 숭고한 정신을 되새기고, 인류의 건강과 안녕을 위해 헌신할 것을 다짐하는 행사로 이번 선서식은 코로나19 감염병 예방과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수칙 준수를 위해 실외에서 축소하여 진행했다.

간호학과 3학년 정예은 외 137명의 학생들은 촛불을 들고 나이팅게일 선서를 통하여 예비 간호인으로서의 사명을 다할 것을 서약했으며, 학생회에서는 행사 후 교외 잔디밭에 설치된 포토존에서 기념 사진촬영을 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신영국 총장은 격려사에서 “나이팅게일의 정신을 이어 받아 헌신과 봉사, 올바른 인성을 겸비하며 마음 따뜻한 간호사가 되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한편, 문경대학교 간호학과는 1996년 개설하여 2011년 4년제 간호학과로 승격되었으며, 영남대학교의료원, 순천향대학교병원, 차의과대학교병원 등 국내 우수 의료기관과 산학협력을 체결해 현장실습을 진행하는 등 국제화 시대에 부응하는 세계시민의 가치기준과 능력을 갖춘 간호 인력 전문 양성기관으로 명실상부하게 성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