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대학교, 2022 ‘현장문제 해결형 전공교과목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 개최

작성자
기획처
작성일
2022-11-25 17:05
조회
1089


문경대학교(총장 신영국)는 지난 24일(목) 제2강의동 대강당에서 ‘현장문제 해결형 전공교과목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에는 신경주 산학협력처장, 학과 지도교수 및 산업체 코치교수, 캡스톤디자인 프로그램 참가팀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는 정규 캡스톤디자인 교과목 수강생이 한 학기 동안 산업체 코치 및 지도교수의 도움으로 산업체 현장에서 요구되는 아이디어를 설계 및 실용화하여 창의적 문제해결력을 갖춘 인재가 되기 위한 기업연계 교육프로그램이다.

이번 대회에서 간호학과, 보건의료재활과, 사회복지과, 유아교육과, 사회복지재활과, 호텔조리과 등 다양한 전공분야에서 창의형 5개팀, 기업형 12개팀 등 총 17개 팀의 출품작들이 경쟁을 펼쳤으며, 간호학과‘NQ(Nurse Quality)'팀이‘한눈에 보는 간병인 길라잡이’라는 작품으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신경주 처장은 “바쁜 졸업학기를 앞두고 산업현장에 필요한 내용을 고민하고, 협업하여 만들어 낸 학생들과 값진 성과를 이룰 수 있도록 많은 시간 지도에 힘써 주신 지도교수님 및 산업체 현장코치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문경대학교는 2021년 대학 기본역량진단에서 ‘일반재정지원대학’에 선정돼, 2022년부터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