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대학교 우수교수포트폴리오 경진대회 시상식 개최

작성자
기획처
작성일
2021-02-02 18:39
조회
9111


문경대학교(총장 신영국) 교육혁신지원센터(센터장 유지안)는 지난 2일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2020학년도 2학기 우수교수 포트폴리오 경진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

우수교수 포트폴리오 경진대회는 전체 교원을 대상으로 매학기 진행하고 있으며, 수업활동 과정에 대한 평가를 통해 교수자의 강의역량 개발 및 수업의 질 향상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금번 경진대회에서는 전임교원 부문에서 간호학과 김영길 교수(최우수상), 간호학과 신은희 교수(우수상), 유아교육과 유지안 교수(우수상)가 수상했으며, 비전임 부문에서 유아교육과 김덕희 교수(특별상)가 수상했다.

교수포트폴리오는 강의 전반에 대한 성찰의 일환으로 전임교원이 필수로 참여하고 있으며, 외부 심사위원을 위촉하여 심사의 공정성을 기하고 있다. 또한 출품된 포트폴리오의 요약과 우수사례 부분을 별도 자료집으로 발간하여 공유하고, 수상작은 교수학습지침서로 활용하여 교수역량을 강화하는데 도움이 되고 있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김영길 교수는 “비대면수업이 확대되어 다양한 도구를 활용하여 수업을 설계했다.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어서 좋은 성과를 거둔 것 같다”며, “코로나를 이겨내고자 하는 학생들과 동료 교수님들이 함께 받는 상이다.”라며 훈훈한 소감을 전했다.

문경대학교는 2018년 교육부 주관 대학기본역량진단에서 자율개선대학에 선정됐으며, 2019년부터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