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대학교, 2019학년도 또래멘토 프로그램 캠프 개최

작성자
기획처
작성일
2019-11-21 16:06
조회
10921
문경대학교(총장 신영국) 교수학습센터(센터장 이상문)는 지난 15일부터 16일까지 양일간 호계면에 위치한 성보촌 유스호스텔에서 「2019학년도 또래멘토 프로그램 2차 캠프」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또래멘토 프로그램 캠프는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운영되었으며, 기초학습능력 진단 통과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인․적성 프로그램을 통해 자아존중감을 향상시키고 자기주도적 학습 및 리더십 역량을 강화하여 또래 그룹 멘토를 양성하는 프로그램이다.

또래멘토 프로그램 캠프는 2회로 운영하여, 자기주도학습 능력, 리더십, 대인관계 능력 및 자신감 향상을 위한 팀빌딩, 이미지 활용을 통한 생각 정리법, 시간 관리 등 다양한 내용으로 운영됐다.



 

1차에 이어 2차 캠프에도 참여한 이세리(19학번, 간호학과) 학생은 “또래멘토 프로그램을 참여하면서 자존감이 많이 높아졌고, 친구들에게 먼저 다가가 친해질 수 있는 용기를 얻었다. 1학년만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것이 많이 아쉽다. 기회가 된다면 내년에 도우미로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교수학습센터에서는 또래멘토 프로그램 뿐만 아니라 기초학습능력 향상과 자기주도학습 능력 향상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에 있으며, 주기적인 프로그램 개선을 통해 4차 산업혁명에 적합한 인재가 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