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대학교, 2019학년도 또래멘토 프로그램 캠프 개최

작성자
기획처
작성일
2019-10-29 15:28
조회
3256
문경대학교(총장 신영국) 교수학습센터(센터장 이상문)는 지난 25일부터 26일까지 양일간 문경STX리조트에서 「2019학년도 또래멘토 프로그램 1차 캠프」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또래멘토 프로그램 캠프는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운영되었으며, 기초학습능력 진단 통과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인․적성 프로그램을 통해 자아존중감을 향상시키고 자기주도적 학습 및 리더십 역량을 강화하여 또래 그룹 멘토를 양성하는 프로그램이다.

또래멘토 프로그램 캠프는 1차와 2차로 구분하여 운영되며, 자기주도학습 능력, 리더십, 대인관계 능력 및 자신감 향상을 위한 팀빌딩, 비언어적 메시지 활용법, 발표 기술 습득 등 다양한 내용으로 운영됐다.



이번 캠프는 특별히 지난해 참여한 학생들이 도우미로 참여하여 선후배간의 우정과 신뢰감 형성에 도움을 주었다.

도우미로 참여한 서효정(18학번, 간호학과) 학생은 “지난 해 권유를 받아 프로그램에 참여했는데, 프로그램 참여 후에 스스로 적극적으로 대학생활을 하게 되었고, 대학 생활에 도움이 많이 된다고 생각했다”며, “후배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 싶어 도우미로 참여하게 됐다”고 말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김수정(19학번, 보건의료재활과)학생은 “이번 캠프가 너무 재밌고, 신청하기를 잘 했다는 생각이 든다. 2차 캠프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상문 교수학습센터장은 “이번 캠프가 학생들이 다양한 활동을 통해 본인의 적성과 특기 개발에 도움이 되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학습 역량을 향상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또래멘토 프로그램 2차 캠프는 11월 15일부터 16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